신세계사이먼 부산 아울렛에 ‘다이소’ 입점 外 CJ온스타일·요기요·롯데온 [유통단신]

신세계사이먼 부산 아울렛에 ‘다이소’ 입점 外 CJ온스타일·요기요·롯데온 [유통단신]

CJ온스타일, 2024년 결산 키워드는 ‘뉴밀리어’
요기요, ‘요게임’ 베타 서비스 런칭
롯데온 “선물하기 판매 1위는 모바일 상품권”

기사승인 2024-12-04 16:14:55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다이소 매장 외부 전경. 신세계사이먼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 ‘다이소’ 입점


신세계사이먼은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 다이소가 입점했다고 4일 밝혔다.

다이소는 지난달 30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신규 확장 공간인 사우스(South)의 테이스트 빌리지 위층에 약 1320㎡(400평) 규모로 문을 열었다. 신세계사이먼은 물론 국내 프리미엄 아울렛 업계 최초 입점으로, 현재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입점 매장 중 두 번째로 넓은 대형 면적이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지난 9월 리뉴얼 확장 이후 계속 입점 브랜드를 보강하는 가운데 데일리 콘텐츠를 대표하는 ‘다이소’까지 입점시키며 테넌트 경쟁력을 강화시켰다. 아울렛 방문 고객들도 해외 명품부터 컨템포러리, 골프, 아웃도어 등 패션과 식음(F&B), 데일리 생활용품 장르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해졌다.

신세계사이먼 측은 특히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주말 나들이 명소를 넘어서 아울렛 인근 장안, 정관, 일광 등 신도시에 거주하는 약 12만 인구의 매일 생활권을 대표하는 쇼핑센터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번에 입점한 다이소 매장은 특히 패션과 뷰티 코너에 힘을 준 것이 특징이다. SNS 상에서 화제의 상품인 VT 리들샷 등 선풍적 인기를 끄는 K-뷰티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또 겨울철 필수 품목인 기능성 발열 내의부터 올해 신상품인 기모 후드티, 스웻셔츠, 조거팬츠 등 다양한 초가성비 의류 상품 라인업도 자랑한다.

다이소에서는 연말 시즌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는 크리스마스 데코 용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외에도 캐릭터 IP(지식재산권) 협업 한정판 제품 등 신상품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2024년 결산 키워드는 ‘뉴밀리어’


CJ온스타일은 올해를 결산하는 ‘2024 온스타일 어워즈’를 앞두고 최근 1년 간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해 소비 키워드로 ‘뉴밀리어’를 선정했다.

뉴밀리어는 새로움(New)과 익숙함(Familiar)이라는 뜻의 영어를 합친 신조어로, 익숙하지만 한 끗 다른 새로움의 의미를 담았다. CJ온스타일은 패션, 뷰티, 헬스푸드, 리빙, 유아동 5대 카테고리에서 엄선한 180개 인기 브랜드를 분석했다.

올해 뉴밀리어 트렌드를 견인한 카테고리는 단연 기술 혁신 도입이 용이한 뷰티와 소형가전이다. 리빙에서도 고물가로 집밥 수요가 늘면서 혁신적인 상품을 찾는 수요가 급증했다.

이번 어워즈에 오른 180개 브랜드 중에는 올해 입점하자마자 선풍적 인기를 끈 44개의 라이징 브랜드도 포함됐다. 특히 트렌드 변화가 빠른 뷰티·식품 카테고리가 다수 포진됐다.  

CJ온스타일은 올해 히트상품을 한데 모은 ‘2024 온스타일 어워즈’를 오는 15일까지 개최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꼭 필요한 것만 실용 소비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그 어느 해보다 뉴밀리어 소비 경향이 두드러졌다”며 “인기 브랜드를 실속 구매할 수 있는 ‘2024 온스타일 어워즈’와 함께 즐거운 연말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요기요 

요기요, ‘요게임’ 베타 서비스 런칭


배달앱 요기요가 고객에게 즐거운 주문 경험을 선사하고자 ‘요게임’ 베타 서비스를 선보인다.

요기요는 12월 한 달간 요기요 앱 내에서 ‘요게임’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베타 서비스를 운영한다.

‘요게임’은 보상형 미니게임의 형태로 귀여운 병아리 캐릭터를 성장시키면 요기요 쿠폰이나 포인트로 보상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캐릭터를 키우기 위해 이름 짓기, 출석 체크, 밥 받기, 간식 받기와 같은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더 큰 보상을 받고 싶다면 ‘오늘의 미션’을 통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오늘의 미션’은 요기요 앱 내 실제 서비스인 ‘할인 중인 가게 구경하기’, ‘배달·포장 주문하기’ 등이며 평소 요기요 앱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요기요는 미션 완료자에게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권 쿠폰 또는 3000포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게임 시작 전 쿠폰과 포인트 중 원하는 보상을 선택한 후 미션을 달성하면 즉시 획득해 사용 가능하다.
 
요기요는 이번 베타 서비스를 12월 한 달간 운영하며 고객 피드백을 반영한 후 전국 오픈을 선보일 계획이다. 

강우진 요기요 CMO는 “요기요가 전하는 ‘맛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해 ‘요게임’ 베타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면서 “요게임이 앱 사용의 즐거움과 더불어 요기요 서비스를 다채롭게 알릴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롯데온

롯데온 “선물하기 판매 1위는 모바일 상품권”


롯데쇼핑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은 지난달 ‘선물하기’에서 모바일 상품권이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롯데 모바일 상품권과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이 많이 판매됐다. 특히 롯데 모바일 상품권은 선물하기 전체 판매의 40%대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수요가 높았다. 5만원권과 10만원권을 찾는 고객이 많았다.

롯데온은 주고받는 사람에게 편리하고 활용도가 높다는 점을 인기 요인으로 분석했다.

선물하기 판매 2위는 명품 화장품이었고 3위는 패션잡화 상품군이 차지했다. 핸드크림, 파우더, 스킨케어, 지퍼형(집업) 스웨터, 방한내의 등이 판매량이 높았다.

지난달 롯데온 선물하기 전체 매출은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3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연말 선물 시즌을 맞아 오는 8일까지 ‘퍼펙트 기프트’ 행사를 연다. 다양한 인기 상품을 10∼1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어 크리스마스 특집 ‘키즈런 행사’, ‘최강 온세일’ 행사 등을 진행한다.

남지형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롯데온에서 준비한 상품과 이벤트는 소비자분들께 선물의 고려 범위를 확장시켜 드리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