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영FBC, 2025년 푸른 뱀의 해 맞아 ‘디아블로 청사에디션’ 출시
아영FBC가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기념해 국민 와인 디아블로 ‘청사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청사 에디션은 2021년 한국에서만 만들어진 전용 스페셜 에디션 ‘도깨비 에디션’과 2024년 청룡의 해를 기념한 ‘청룡 에디션’에 이어 선보이는 세 번째 스페셜 에디션이다. ‘와인창고를 지키는 악마’가 있다는 전설을 모티브로 한국 특유의 전통 풍속 ‘십이간지’와 연결해 기획했다.
푸른 뱀이 상징하는 지혜와 변화를 주제로 기획된 ‘청사 에디션’은 병 디자인에 궁궐 단청 문양을 배경으로 도깨비의 얼굴과 푸른 뱀을 수놓았다. ‘십이간지’와 전통 수호신 ‘도깨비’를 활용해 한국적인 요소를 넣었을 뿐만 아니라 디아블로 와인 고유의 스토리텔링이 더해져 와인 한병으로 신년의 덕담과 행운을 기원하는 선물용으로도 사용하기 좋다.
디아블로 ‘청사 에디션’은 칠레 센트럴 밸리의 최상급 카베르네 소비뇽 포도로 만들어졌다. 풍부한 체리, 자두, 블랙 커런트의 아로마와 은은한 토스트, 커피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는 설명이다.
아영FBC 관계자는 “디아블로의 청사 에디션은 단순히 와인을 넘어 한국 전통 문화와 글로벌 와인 브랜드가 만나 탄생한 특별한 작품”이라며 “디아블로 와인만의 차별화된 스토리텔링으로 더욱 많은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공차코리아, 겨울 신메뉴 ‘마스카포네 딸기’ 3종 출시
공차코리아가 겨울을 맞아 달콤한 딸기와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를 활용한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딸기와 마스카포네 치즈를 테마로 한 △마스카포네 딸기 벨벳 밀크티 △마스카포네 딸기 쥬얼리 밀크티 △마스카포네 딸기 벨벳 크러쉬 3종으로 구성했다.
‘마스카포네 딸기 벨벳 밀크티’는 얼그레이 티에 딸기와 마스카포네 푸딩이 어우러진 시즌 한정 밀크티다. ‘마스카포네 딸기 쥬얼리 밀크티’는 진한 블랙티에 딸기 쥬얼리와 마스카포네 치즈를 더했다. ‘마스카포네 딸기 벨벳 크러쉬’는 진한 얼그레이티에 딸기를 블렌딩 하고 마스카포네 푸딩을 더한 시즌 한정 크러쉬다.
공차는 신메뉴 ‘마스카포네 딸기 3종’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SNS 인증 이벤트’가 진행된다. 신메뉴를 구매하고 공차 매장에 마련된 포토스팟에서 제품 인증샷을 찍고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 외에 ‘지피(GIPHY) 스티커 꾸미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딸기와 마스카포네 치즈를 활용해 친숙하면서도 차별화된 맛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더벤티, 홀리데이 콘셉트 딸기 신메뉴 4종 출시
더벤티는 ‘Strawberry Holiday: 딸기와 함께라면 매일이 홀리데이’를 테마로 한 달콤한 딸기 활용 메뉴를 선보인다.
신메뉴는 지난 딸기 시즌에 좋은 반응을 얻어 새롭게 리뉴얼 출시한 ‘딸기 연유라떼’와 ‘딸기주스’, 신규 메뉴인 ‘딸기 뱅쇼’, ‘딸기 아인슈페너’ 등 4종으로 구성했다.
‘딸기 연유라떼’는 딸기라떼에 연유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더해진 음료다. ‘딸기주스’는 딸기가 듬뿍 들어가 딸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두 메뉴 모두 고객들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더벤티의 대표 겨울 시즌 메뉴로 자리잡은 메뉴들이다.
‘딸기 뱅쇼’는 스파이스 풍미의 뱅쇼에 상큼한 딸기가 더해져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4종 중 유일하게 핫 음료로 즐길 수 있다. 하프벤티 사이즈로 출시되는 ‘딸기 아인슈페너’의 경우 더벤티의 인기 음료로 많은 고객에게 사랑 받아온 아인슈페너를 접목한 메뉴다.
더벤티 관계자는 "겨울 시즌 딸기 메뉴들은 항상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만큼 이번에도 상큼한 딸기를 활용한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시즌 신메뉴는 ‘딸기와 함께라면 매일이 홀리데이’라는 콘셉트처럼 달콤하고 설레는 연말 감성을 가득 담았기에 연말 시즌 더벤티의 딸기 메뉴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태제과, 내 손으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파티 과자 키트 출시
해태제과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크리스마스 과자 파티 키트 ‘크리스마스 쿠키 만들기’를 출시한다. 과자로 산타, 트리, 눈사람을 만들어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기는 이색 DIY 키트다.
해태가 크리스마스 만들기 에디션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크리스마스 파티에 잘 어울리는 △오예스 미니 △홈런볼 초코·소금우유 △포키 극세 △버터링 골드 △사브레 △구운감자 7종으로 선정했다. △얼려먹는 초코만들기 2세트까지 총 9가지를 키트에 담았다.
특히 다양한 묘사와 표현이 가능한 원조 DIY 과자 ‘얼초’로 크리스마스 느낌을 그대로 살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초콜릿색, 하얀색, 핑크색 3가지 색의 초콜릿 튜브로 산타·루돌프·눈사람 리스 등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크리스마스 과자 세트 속 산타 모자도 함께 담았다. 패키지 옆면에는 ‘오예스 루돌프 만드는 방법’을 첨부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쿠키 만들기는 파티와 선물 고민 해결은 물론 소중한 사람과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주는 이색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신메뉴 ‘오징어 칠리 치즈’ 출시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가 크런치 오징어와 멕시칸 칠리 소스를 활용한 신메뉴 ‘오징어 칠리 치즈’를 출시한다.
11일부터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 선보이는 ‘오징어 칠리 치즈’는 오징어를 두툼하게 썰어 넣어 만든 인기 사이드 메뉴 크런치 오징어를 이국적인 맛이 특색인 ‘멕시칸 칠리 치즈’에 접목한 신메뉴다.
오징어의 감칠맛과 튀김의 바삭함 뿐 아니라 이국적인 매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오징어 형태를 본뜬 세모 모양의 크런치 오징어와 네모 모양의 치즈, 동그라미 모양의 직화 패티 등 다양한 모양의 토핑을 채워 넣어 맛 뿐만 아니라 눈으로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의 ‘오징어 칠리 치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 쿠폰으로 ‘오징어 칠리 치즈’ 단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감자튀김과 브랜드 콜라까지 즐길 수 있는 무료 세트업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식재료인 오징어를 활용해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노브랜드 버거 만의 독자적 메뉴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며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