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올해 ‘1조 클럽’에 진입했다.
24일 이랜드에 따르면 뉴발란스의 국내 연매출이 1조원을 돌파했다. 이랜드가 뉴발란스의 국내 운영을 맡은 첫 해인 지난 2008년 매출은 250억원이었다. 이후 16년 만에 40배 성장한 것이다.
이랜드는 뉴발란스의 스포츠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국내 고객 취향을 반영한 의류 기획력을 더해 성장을 이어왔다고 전했다. 특히, 지난 2016년 김연아를 앰버서더로 발탁하며 시작된 ‘뉴발란스 우먼스’ 라인은 균형감과 곡선미 이미지를 강조하며 여성 고객층 확대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
이후 뉴발란스 우먼스는 국내 여성의 취향을 반영한 상품을 개발해 브랜드 주요 성장 동력이 됐다. 2016년 뉴발란스 우먼스 대표 제품으로 출시한 ‘연아 다운’은 10만장 이상 판매됐다. 이후 여성 고객이 선호하는 두께, 기장, 핏, 컬러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겨울 다운 자켓을 매년 개선해 선보였다. 올해는 광택감을 강조한 ‘글로시’ 컬러를 적용한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세분화된 고객 취향을 반영한 상품을 내놨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위상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 철학이 담긴 스포츠 캠페인도 꾸준히 진행했다. 뉴발란스는 러닝을 즐기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러닝크루 ‘NBRC(Newbalance Run Club)’를 운영하고, 개인의 다양한 러닝 방식을 존중하는 ‘런 유어 웨이’ 마라톤 행사와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고객의 건강한 경험을 돕기 위한 상품을 기획 및 캠페인을 전개하며, 올해 1조 브랜드로 거듭났다”며 “앞으로도 국내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상품과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