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동구청·북구청·중구청·달성군청 [대구소식]

수성구청·동구청·북구청·중구청·달성군청 [대구소식]

수성구청, 해피니스 홍보단 모집…“주민 시각 구정 홍보”
동구청,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21.1% 증가
북구청, 지역사회보장계획 대학생 모니터링단 위촉
중구청, 어린이집 신입생에 최대 11만원 지원
달성군청, 27일까지 ‘설맞이 우수 농특산물 특별행사’

기사승인 2025-01-07 15:48:41
수성구청이 오는 24일까지 ‘2025년 해피니스 홍보단’을 모집한다. 수성구청 제공 
수성구청, 해피니스 홍보단 모집…“주민 시각 구정 홍보”

대구 수성구청이 주민 공감과 소통 활성화를 위해 ‘2025년 해피니스 홍보단’을 모집한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모집은 수성구에 관심 있는 대구 시민 중 현장 취재, 영상 편집 능력을 갖추거나 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블로그 기자 10명, 유튜브 기자 10명, SNS 서포터즈 30명으로 총 5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홍보단은 1년간 수성구의 정책, 문화, 생활 정보 등을 주민 시각에서 콘텐츠로 제작하고 수성구 공식 SNS 채널을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수성구는 홍보단에게 위촉장과 기자증을 제공하고 활동에 대한 소정의 보상금을 지급한다. 

또 활동 실적이 우수한 홍보단원에게는 구청장 훈격의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올해는 수성구 캐릭터 ‘뚜비’를 적극 활용해 독창적인 콘텐츠 제작과 온라인 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시민은 수성구청 홈페이지나 공식 블로그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해피니스 홍보단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만큼 구정 홍보에 큰 의미가 있다”며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동구청이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8249만5500원을 기록했다. 동구청 제공
동구청,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21.1% 증가

대구 동구청이 2024년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8249만5500원을 기록했다. 

이는 2023년 대비 21.1% 증가한 수치로, 상호기부와 챌린지, 박람회 참여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이 주효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2년 동안 동구를 위해 소중한 기부를 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 기부금이 지역사회를 위해 잘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동구는 2025년부터 답례품을 7개에서 17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반야월 연근, 밀키트, 편백나무 지압발판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답례품으로 고향사랑기부 참여를 더욱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자체에 연간 500만원 이내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공제와 기부액의 30% 범위 내 지역특산품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 제도를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지역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에 사용된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북구청이 6일대학생 모니터링단 위촉식을 가졌다. 북구청 제공
북구청, 지역사회보장계획 대학생 모니터링단 위촉

대구 북구청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대학생 모니터링단을 새롭게 구성했다. 

북구청과 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대학생 모니터링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4년마다 수립되는 지역 맞춤형 사회보장 계획으로, 북구는 제5기(2023~2026년) 계획에 따라 9대 추진전략, 45개 세부사업을 매년 시행하고 있다. 

이번에 위촉된 대학생 모니터링단은 대구보건대와 대구과학대 학생들로 구성됐으며, 기존 실무분과 모니터링단과 함께 활동하게 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대학생 모니터링단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질적 향상과 실행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주민의 사회보장 욕구를 적극 반영해 지역사회보장 증진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중구청이 어린이집 신입생에게 최대 11만원의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다. 중구청 제공
중구청, 어린이집 신입생에 최대 11만원 지원

대구 중구청이 2025년 어린이집 신입생에게 최대 11만원의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중구에 주소를 두고 올해 관내 어린이집에 최초 입학하는 신입생이며, 입학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신청할 수 있다.

국공립 어린이집 입학 영유아는 1인당 10만원, 국공립 외 어린이집 입학 영유아는 1인당 11만원을 지원받는다. 

중구는 공공 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에도 힘쓰고 있으며, 현재 관내 35개 어린이집 중 19개소가 국공립이다. 올해도 1개소가 추가로 개원할 예정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양육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결혼, 출산, 양육지원 등 다양한 출산장려시책을 계속해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달성군이 6일부터 27일까지 ‘달성군 우수 농특산물 설맞이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달성군청 제공
달성군청, 27일까지 ‘설맞이 우수 농특산물 특별행사’ 개최

대구 달성군이 농특산물 마케팅 활성화와 소비촉진을 위해 6일부터 27일까지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 2층 식품 특설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달성군 우수 농특산물 설맞이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에서는 참달성 제품 12개와 마스터파머 제품 20여개를 선보인다. 

참달성 제품으로는 쌀 떡국떡 세트, 쌀·찹쌀·잡곡으로 구성된 보약 세트, 특란 및 초란 30구, 들기름 세트 등이 있다. 

마스터파머 제품으로는 잼 3종 세트, 차 3종 세트, 아로니아청 세트, 유가찹쌀 약밥 만들기 세트 등이 판매된다.

마스터파머 제품은 스마트 HACCP과 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달성군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에서 제조돼 안전성을 보장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쌀, 찹쌀 등의 사은품도 증정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많은 사람들이 달성 농업인의 정성이 담긴 선물세트로 따뜻한 마음과 행복을 나눌 수 있기 바란다”며 “농가 소득증대와 안전한 농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