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의성군이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의성군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상위 10%에 해당하는 ‘가’ 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 행정전략과 체계, 민원제도 운영, 민원 만족도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한다. 의성군은 법정민원 처리기간 준수, 인감증명 요구 사무 정비 추진, 전 직원 친절 교육, 민원담당공무원 심리프로그램 지원,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스마트인허가 시스템 구축, 사회적 배려 대상자 서비스 제공, 빅데이터 활용 민원 처리상황 점검과 함께 단체장의 민원 행정 활동 분야에서도 만점을 받았다.
의성군은 2022년과 2023년 2년 연속 ‘나’ 등급 우수기관에 선정된 데 이어 이번에 ‘가’ 등급을 받아 경북 22개 시군 중 유일하게 최우수 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민원인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확대해 행복한 의성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