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박람회에서 진주시는 '부자되는 기운 진주에서 만나 봄'이라는 주제로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 위치한 '부자소나무'를 모티브로 한 '부자소나무 만들기 체험'이 많은 관심을 끌었다.
부자소나무는 한국 경제를 대표하는 기업가인 삼성 이병철, LG 구인회, 효성 조홍제 회장이 함께 심고 가꿨다고 전해지는 진주 K-기업가정신의 상징적인 나무다. 박람회 참가자들은 체험을 통해 부자의 좋은 기운을 얻어 갈 수 있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오는 5월 진주논개제와 경상남도민체육대회, 6월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등 진주의 다양한 축제와 행사를 소개했으며, 진주성, 김시민호, 진양호공원, 월아산 숲속의 진주 등 진주의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도 함께 알렸다.
이 외에도 하모 굿즈 등 관광 기념품을 증정하는 하모 SNS 채널인 유튜브 '진주덕후 하모TV'와 인스타그램 'hamo_in_jinju' 팔로우 이벤트 진행과 중국, 일본 등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진주관광 상담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관광 마케팅을 펼쳤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진주가 가진 아름다운 봄여행의 매력을 알리는 동시에, 지역 특색을 살린 체험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며, "앞으로도 진주논개제를 비롯한 우수한 관광자원을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