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일 (화)
경기도, 대형산불 예방 위해 불법 소각 등 집중 단속

경기도, 대형산불 예방 위해 불법 소각 등 집중 단속

12개 기동단속반 편성

기사승인 2025-03-27 14:09:38
지난 22일 경남 산청에서 발생한 산불. 쿠키뉴스DB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경기도는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대형산불이 확산함에 따라 오는 29일부터 5월 15일까지 기동단속반을 긴급 편성해 도내 31개 시군 산림 인접지 불법 소각행위 등을 집중 단속한다고 27일 밝혔다. 

기동단속 기간 도는 산림녹지과 등 3개 산림 관계 부서 60여명을 12개 기동단속반으로 편성한다. 기동단속반은 주 1회 이상 담당 시군 산림인접지 불법 소각행위, 논·밭두렁에서의 농산폐기물 등 불법 소각행위, 화기물 소지 입산자 등을 집중 단속한다. 예방 홍보와 함께 산불 가해자도 엄중하게 처벌할 계획이다.

산림으로부터 100m 이내 소각 행위는 과태료 30만원을 부과하고 과실로 인불을 내면 3년 이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 벌금 등의 처벌을 받는다. 

이태선 경기도 산림녹지과장은 "산불은 대개 고의보다는 순간적인 부주의에서 시작된다"며 "지역 주민 모두가 산불 예방 주체라는 인식 아래 산불 예방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국회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지원 특별법 논의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피해자 지원을 위한 특별법이 국회에서 논의되고 있다.국회 12·29 여객기 참사 특별위원회는 1일 '피해자와 유가족 지원 및 추모사업 지원 소위원회'를 열고 피해자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안을 비롯해 6건의 특별법안을 심사한다. 특별법안은 피해자와 유가족에 대한 생활·의료·돌봄·법률지원, 자녀의 초·중·고교와 대학 교육비 지원 등을 위한 근거를 마련하는 내용을 담는다. 또 특별법안에는 진상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