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4토지~리츠프라자호텔 도로개설 공사 순항

군산시, 4토지~리츠프라자호텔 도로개설 공사 순항

총공사비 280억 들여 나운동과 산북동 연결 터널 공사

기사승인 2025-04-01 14:55:31
군산 산북중학교와 나운동 부곡사거리 연결 도로개설 공사 현장 산북중학교 방면 항공사진

전북 군산시 산북동과 나운동을 연결하는 도로개설 공사로 터널 굴착이 순조롭게 이어지고 있다.   

군산시는 1일 현장 브리핑을 통해 산북동 산북중학교와 나운동 부곡사거리를 연결하는 4토지~리츠프라자호텔 도로개설 공사를 원활하게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도로개설 및 확장공사는 도로 연장 1km, 터널구간 270m로 터널 내 2차로와 인도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올 상반기까지 터널구간 굴착을 마치고, 하반기에 라이닝(덧씌우기)콘크리트 타설을 실시해 내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총공사비는 280억원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 지역 등 지원사업을 통해 공사비의 50%를 국비로 지원받았다.

시는 공사에 투입되는 작업자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정기적인 안전 점검과 철저한 근로자 교육도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공사기간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전 시설물 설치, 주요 건물에 대한 소음과 진동 계측 등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공사는 시민들의 이동 편의를 대폭 개선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사가 원활히 마무리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