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국회의장, 오늘 오후 긴급 기자회견…‘개헌’ 공식 제안할 듯

국회의장, 오늘 오후 긴급 기자회견…‘개헌’ 공식 제안할 듯

기사승인 2025-04-06 10:15:35
우원식 국회의장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헌재의 파면이 선고된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대국민담화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hjk@kukinews.com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선고로 조기 대선이 확정된 가운데, 우원식 국회의장은 6일 정치권에 개헌을 공식 제안한다. 

우 의장은 이날 오후 1시 반 국회 사랑재에서 개헌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연다고 밝혔다.

우 의장은 이 자리에서 개헌의 필요성을 국민께 설명하고, 조기 대선과 함께 개헌 논의를 병행해야 한다고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윤 전 대통령 파면 이후 정치권에서는 여야를 불문하고 개헌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야권 유력주자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도 조기대선 확정 전 권력구조 개편을 위한 개헌에 동의한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알려졌다.  
권혜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1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