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로봇랜드재단(원장 최원기)은 여름시즌 축제 '쿨 썸머 로캉스'의 마지막을 기념해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12일부터 14일까지 1만원에 로봇랜드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다.
'쿨 썸머 로캉스'는 7월5일 첫 선을 보여 여름시즌 공연과 수영장 등 다양한 콘텐츠로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로봇랜드는 여름 축제의 마지막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특별 할인과 함께 다양한 공연을 준비했다.
로봇랜드 여름시즌 축제의 마지막 3일간은 '아듀 로캉스' 기간이다. 이날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1만원에 입장 가능하다. 아듀 로캉스 특별 할인 티켓은 당일 현장 판매뿐만 아니라 로봇랜드 홈페이지, 네이버 등 온라인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아듀 로캉스의 첫 날인 12일은 특별 초청 가수 조째즈가 화려한 무대로 막을 열 예정이다.
12~13일 양일간은 로봇랜드 전역에서 펼쳐지는 버스킹, 다양한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아듀 로캉스 불꽃쇼와 함께 23시까지 운영되어 밤 늦은 시간까지 로봇랜드를 즐길 수 있다. 어트랙션 및 체험관은 21시까지 운영된다.
로봇랜드 행사 담당자는 "특히나 무더웠던 이번 여름동안 로봇랜드를 방문해주신 고객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특별 할인을 준비했다. 또한 앞으로 진행될 가을 시즌 축제 역시 고객을 위한 특별한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했다. 로봇랜드가 이번 아듀 로캉스 기간 동안 준비한 행사 및 할인 혜택 정보는 로봇랜드 누리집(robot-land.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고용노동부·안전보건공단 '안전한 일터 프로젝트' 교육
고용노동부 양산지청(권구형 지청장), 안전보건공단 경남동부지사(심연섭 지사장)은 10일 관내 고위험 사업장 및 건설현장 대상 '안전한 일터 프로젝트' 안전보건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안전한 일터 프로젝트' 5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12대 핵심 안전수칙 준수를 기반으로 사업장의 자율 안전보건관리 강화 및 관내 산재예방 분위기 확산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정부 정책에 대한 취지와 내용을 전달하고, 관내 발생한 5대 중대재해(추락, 부딪힘, 끼임, 화재·폭발, 질식) 유형별 사고사례 및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주요 예방대책에 대해 강조했다.
권구형 지청장은 "빈발하는 후진국형 산업재해를 예방하려면 사업장 내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이 중요하다. 사업장에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12대 핵심 안전수칙을 이행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