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가을 웨딩 페스타’ 外 11번가‧LX하우시스‧한솔제지 [유통단신]

갤러리아百, ‘가을 웨딩 페스타’ 外 11번가‧LX하우시스‧한솔제지 [유통단신]

기사승인 2025-09-17 15:41:02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2025 가을 웨딩 페스타’를 진행한다. 11번가의 뷰티 브랜드 ‘싸이닉’은 다이소 전용 남성용 화장품 라인 ‘싸이닉 파워 옴므’를 출시했다. LX하우시스의 BIPV 제품인 ‘솔라시스템 루버’는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KS 인증을 획득했다. 한솔제지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라벨엑스포 유럽(LABELEXPO EUROPE) 2025’에 참가한다.

갤러리아 '2025 가을 웨딩 페스타'. 갤러리아백화점 제공

갤러리아百, '2025 가을 웨딩 페스타' 개최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명품관에서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2025 가을 웨딩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예물 수요가 집중되는 가을을 맞아 예비 부부 고객을 겨냥한 맞춤형 프로모션에 나선다.

이번 행사에서는 처음으로 결혼반지 구매 고객에게 신혼 선물을 제공한다. 결혼반지를 남녀 한 쌍으로 구매 시 △시몬스 구스 베개 △도요람 서울 식기 세트 △아트포푸디 취향팔레트 및 스파클링 와인 세트 중 1종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결혼반지 구매 고객에게 별도 사은품을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신혼부부들이 선호하는 실용적인 상품들로 구성했다.

고가 예물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도 한층 강화했다. 기존 최대 5000만원까지였던 웨딩 마일리지 리워드 구간을 8000만원까지 확대했다. 

약 32억원 규모의 하이주얼리·워치 마스터피스 전시도 열린다. △불가리 △그라프 △브레게 등 2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웨딩 테마로 다양한 주얼리·시계 컬렉션을 선보인다.

실질적인 구매 혜택도 다채롭다. 행사 기간 중 웨딩 마일리지 신규 가입 고객에게 2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만원 할인권이 주어진다. △최대 250% 마일리지 적립 △300만 원 이상 구매 시 10개월 무이자 할부 △화장품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할인 등 실질적인 혜택도 함께 마련됐다.

웨딩 마일리지는 명품관 내 카드센터에서 발급 가능하며, 신분증과 함께 청첩장 또는 예식장 계약서를 지참하면 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번 웨딩 페스타는 신규 고객을 위한 실속 혜택은 물론, 고액 구매 고객을 위한 리워드도 한층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갤러리아만의 차별화된 명품 라인업과 서비스를 통해 예비 부부들에게 특별한 가치를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 싸이닉 파워 옴므. 11번가 제공

11번가 뷰티 브랜드 ‘싸이닉’, 다이소 론칭

11번가의 뷰티 브랜드 ‘싸이닉(SCINIC)’이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 전용 남성용 화장품 라인 ‘싸이닉 파워 옴므’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다양한 스킨케어 기능을 모두 담은 ‘올인원 플루이드’ 3종을 비롯해 클렌징폼, 선크림, 립밤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800여 개의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판매한다. 가격은 3000원 또는 5000원 균일가다.

초저가 화장품 시장이 주목받으면서 지난해 12월 편의점 GS25에서 3000원짜리 소용량 선크림과 부스터세럼을 판매하기 시작한 11번가 싸이닉은 다이소를 통해 새로운 남성 화장품 라인을 선보이며 적극적으로 가성비 뷰티 시장을 공략하게 됐다.

이번에 론칭한 ‘싸이닉 파워 옴므 올인원 플루이드’(150㎖, 5000원)는 여러 단계의 스킨케어가 부담스러운 바쁜 남성들을 타깃으로 스킨·로션·에센스 기능을 모두 담았다. 건조한 피부를 위한 ‘하이드로 퍼밍’, 민감한 피부를 위한 ‘시카 수딩’, 칙칙한 피부를 위한 ‘비타 톤업’ 3종으로 출시해 피부 타입에 맞춰 골라 쓸 수 있다.

개운한 사용감이 특징인 ‘싸이닉 파워 옴므 퍼펙트 클렌징 폼’(150㎖, 3000원)은 클렌징과 쉐이빙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끈적임과 답답함이 없는 ‘싸이닉 파워 옴므 워터리 선크림’(50ml, 5,000원)은 SPF 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췄으며, 미백과 주름개선을 돕는 성분까지 포함했다.

pH 반응형 립밤인 ‘싸이닉 파워 옴므 블랙 립밤’(4g, 3,000원)은 검은색 외형과는 달리, 입술에 바르면 개인 피부에 맞춰 색이 변하면서 자연스러운 생기를 부여한다. 입술 온도에 부드럽게 녹아 들어 가볍게 밀착되며, 촉촉한 보습력을 자랑한다.

지난 2003년부터 ‘클린 뷰티’ 브랜드로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싸이닉’은 현재 11번가, 네이버 등 오픈마켓을 비롯해 올리브영, 에이블리, 무신사, 뷰티컬리, 지그재그 등 패션·뷰티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다. 오프라인의 경우, 올리브영 800여개 매장에서 선케어 라인을, 다이소 800여개 매장에서 남성용 라인을, 편의점 GS25에서 선케어와 기초화장품 라인을 간편 소용량으로 구매할 수 있다. 미국·일본 아마존 등 25개 국가의 글로벌 플랫폼에서도 활발히 판매되고 있다. 

LX하우시스 솔라시스템 루버. LX하우시스 제공

LX하우시스, ‘솔라시스템 루버’ KS 인증 

LX하우시스의 BIPV(건물 일체형 태양광발전 시스템, Building Integrated Photovoltaic System) 제품인 ‘솔라시스템 루버’가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KS(국가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솔라시스템 루버는 국내 루버 형태의 BIPV 제품들 가운데 최초로 KS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솔라시스템 루버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 에어컨 실외기실에 공기 순환을 위해 설치된 루버의 블레이드(날개)에 태양광모듈을 적용한 신재생에너지 기술 제품이다.

이번에 솔라시스템 루버는 BIPV제품들에 요구되는 전기·구조·안전 성능 분야의 KS규격(KS C 8577) 21가지 항목 테스트 결과 태양광모듈의 기능(전기적 요구사항)과 건축자재로서의 기능(구조적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 KS 인증에 합격했다.

특히, 공용계통(Public System) 연결 뿐만이 아니라 세대계통(Unit System) 연결도 가능해 까다로운 BIPV제품의 전기적 성능 관련 KS 인증 심사를 통과했다. 기존 공동주택의 옥상 및 건물 외벽에 대규모로 설치되는 BIPV제품들의 경우 공용공간(복도·엘리베이터 등)용 계통 연결로만 설치가 가능했다.

반면, ‘솔라시스템 루버’는 세대계통 연결이 가능하기에 세대별로 필요한 전력을 생산하고 소비를 절감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별 인버터 사용으로 이상 상황 발생 시 급속 차단이 가능해 전기적 화재 안전성을 높일 수 있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이번 KS 인증 획득을 계기로 신축 아파트 등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솔라시스템 루버’의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신재생에너지 제품임은 물론 시공 및 유지관리 편의성, 화재 안전성까지 장점이 확실한 만큼 건설현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어 향후 정부의 제로에너지 건축물 확대 정책에도 적극 기여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한편, LX하우시스는 지난해 ‘서울특별시 환경상’에서 ‘솔라시스템 루버’ 제품이 서울시의 제로에너지건물 의무화 및 탄소중립 정책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환경기술·경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솔제지 ‘라벨엑스포 유럽(LABELEXPO EUROPE) 2025’ 부스 전경. 한솔제지 제공

한솔제지, 세계 최대 라벨 전시회 ‘라벨엑스포 유럽 2025’ 참가

한솔제지가 지난 16일(유럽 현지시간)부터 1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라벨엑스포 유럽(LABELEXPO EUROPE) 2025’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LABELEXPO EUROPE은 전 세계 라벨과 패키징 분야 전문가들이 모이는 가장 큰 전시회다. 올해는 약 600개 이상의 업체와 3만5000명이 넘는 방문객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솔제지는 이번 전시회에서 ‘All about Label(라벨의 모든 것)’을 주제로 다양한 라벨 제품을 선보이면서 유럽 라벨 시장에서 기존 고객 네트워크 강화함과 동시에 잠재고객 발굴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미국 시장에서 판매 중인 페놀프리(Phenol Free) 제품을 유럽 시장에 공개함과 동시에, 2026년부터 시행될 유럽연합(EU)의 비스페놀(Bisphenol) 규제 강화에 대비한 BPS(Bisphenol S) Free 제품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유럽연합 산림전용방지법(EUDR)에 대한 대응방안을 제시하고, 고품질 라벨 소개와 박리지(CCK SCK) 등 폭 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세계 각국의 전문가와 고객을 직접 만나는 자리인 만큼, 우리의 친환경 제품과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새로운 고객 발굴은 물론 최신 기술과 시장 흐름을 직접 확인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신뢰받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다빈 기자
dabin132@kukinews.com
이다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