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L,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지정

KTL,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지정

기사승인 2025-09-17 15:44:02 업데이트 2025-09-18 15:02:11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이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HRD)인증서를 수여받았다. 교육부·인사혁신처가 주관하고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주최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능력 중심의 인재 채용·관리와 더불어 재직 중인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관에게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KTL은 지난 2021년 기관 최초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한 차례 지정된 바 있다. 우수기관 지정 인증은 3년 간 유효하다.

KTL은 기관 경영에 근거한 인사관리체계와 직무역량 중심의 인재육성전략을 바탕으로 양질의 교육훈련을 시행해왔다. 특히 개인·그룹별 학습뿐만 아니라 기관 특화 맞춤형 교육으로 내부직원 대상 교육 등으로 직원들이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전문역량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또한 직무역량과 성과를 중심으로 한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평가제도를 운영하고, 희망직무 이동, 직무전환 제도 등 배치 및 인사이동과 관련한 다양한 제도 운영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 성과평가, 경력관리 등에서 우수한 모습을 보였다.

이충원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지정을 통해 전문성을 가지고 기관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직원들의 잠재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시험·인증 분야에서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역량이 조직 역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인사관리와 인적자원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