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근제 함안군수 “군민의 눈높이에 맞춰 실효성 있는 사업 추진하자”

조근제 함안군수 “군민의 눈높이에 맞춰 실효성 있는 사업 추진하자”

기사승인 2025-09-24 09:26:23
함안군은 9월 23일 군청 별관 중회의실에서 조근제 군수 주재로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군정 주요 업무 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총 397건의 중점 과제와 82건의 신규 시책이 보고됐다. 신규 시책은 군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중점을 두었으며, 봉산산성 도 기념물 지정, 함안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전입자 생활 안내 서비스, 강나루생태공원 작약축제 기반 조성 등 군민 체감도가 높은 사업들이 포함됐다.


조근제 군수는 “2026년은 민선 8기의 마지막 해로, 지금까지 추진해 온 공약과 군정 과제가 실질적인 변화와 성과로 이어져야 하는 중요한 시점”이라며 “군민의 눈높이에 맞춰 실효성 있는 사업을 추진해 군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내년에 열리는 제65회 경남도민체육대회와 관련해 “군 단위 최초이며 창녕군과 공동으로 치르는 첫 대회인 만큼 경기장 확보, 숙박, 교통, 안전 대책 등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해 성공적인 대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숙박 시설 보완, 음식점 위생 개선, 도로 환경 정비 등을 철저히 추진해 방문객에게 쾌적한 환경과 좋은 인상을 남겨야 한다”며 모든 부서와 관계기관, 군민이 한마음으로 참여할 것을 강조했다.

함안군은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신규 시책 추진 기반을 마련하고 군민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도민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지역 위상을 높이고 화합의 장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함안군유소년 승마단, 어린 기수들 말과함께 질주하다

함안군승마공원은 소속 유소년승마단이 9월18일부터 21일까지 양산시 황산공원 특설경기장에서 열린 ‘굿 유스 클럽 리그(Good Youth Club League) 클럽전’ 및 ‘제1회 양산시장배 전국승마대회’에 참가해 탁월한  기량을 발휘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클럽전에는 함안군승마공원, 프린스승마클럽 등 4개 클럽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이정현 교관의 지도 아래 함안군 유소년 승마단은 9명의 선수가 장애물(20·30·40·60·80cm)과 권승 등 6개 종목에 출전해 7명이 15개 부문에서 입상해 총 180만원 상당의 훈련 지원금을 확보하고 클럽 통합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열린 제1회 양산시장배 전국승마대회에서는 장애물(20·30·40·60cm·통합·유소년), 권승, 케이에이치아이에스(KHIS)-7 등 8개 종목에 출전한 9명의 선수가 31개 부문에서 입상해 총 110만 원 상당의 훈련 지원금을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함안군 유소년 승마단 소속 신도윤, 황무진, 이성호, 황성현, 이태윤, 이서우, 김태령, 황서진, 이승아 선수는 장애물과 권승 등 다양한 종목에서 상위권을 기록하며 팀의 우수한 성과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전 선수가 다관왕에 올라 팀의 종합 성적을 끌어올렸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선수들의 실전 경험과 자신감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함안군승마공원 관계자는 “이번 클럽전 통합 우승과 승마대회 입상은 우리 군 유소년 승마 인재들의 경쟁력을 보여 준 의미 있는 성과”라며 “함안군의 꾸준한 지원과 체계적인 훈련 환경이 선수들의 성장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선수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예술제 폭소클래식 <얌모 얌모 콘서트> 공연

함안군민을 위한 특별한 클래식 축제가 펼쳐진다. 제21회 함안예술제의 일환으로 9월24일 오후 7시30분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폭소클래식 콘서트 ‘얌모 얌모’가 개최된다.

‘얌모 얌모 콘서트’는 2002년 첫 공연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전국 3000여 회 이상의 무대에 오른 인기 클래식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클래식 음악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퍼포먼스를 결합한 이번 공연은 오페라 아리아, 뮤지컬 명곡, 영화 및 애니메이션 주제곡(OST), 마술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클래식 콘서트로 준비됐다.

특히 함안 공연에서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주제곡 「아라비안 나이트(Arabian Night)」, 「미녀와 야수(Beauty and the Beast)」, 「언더 더 씨(Under the Sea)」, 베르디의 오페라 아리아 「라 돈나 에 모빌레(La donna è mobile)」, 모차르트의 듀엣곡 「파파게노 파파게나(Papageno Papagena)」,
유명 뮤지컬 넘버, 여기에 마술 무대까지 더해 관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함안군의회, 추석맞이 어려운 군민 위문

함안군의회(의장 이만호)는 지난 22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관내 한센마을 3개소를 방문하여 어려운 군민들을 위문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위문 방문에는 이만호 의장과 안말남 부의장을 비롯한 함안군의회 의원들이 참석하여 함안면 소재 득성원, 군북면 소재 여명원, 칠서면 소재 향촌원 등 3개 한센마을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각 시설을 돌아보며 생활하고 계신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추석명절을 맞아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건강상태를 세심하게 확인하는 등 각별한 관심을 보였다.

이만호 의장은 "추석은 가족과 함께 정을 나누는 우리의 소중한 명절”이라며 "오랜 세월 어려운 환경에서도 묵묵히 삶을 이어가고 계신 어르신들께 작은 정성이나마 전해드릴 수 있어서 뜻깊다.”고 말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