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은 여행의 여운과 지역 감성을 담은 스페셜 케이스로 K-디저트의 매력을 전한다. 이케아 코리아는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멤버를 대상으로 ‘영감을 주는 오피스 공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의 뷰티 세컨앱 ‘트위즈’는 SNS 인기 브랜드와 단독 프로모션 등 협업을 실시한다. 홈플러스는 오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가을 첫 대규모 슈퍼세일 ‘BLACK 홈플런’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 전통 디저트 브랜드 '만나당' 협업 신세계면세점 단독 케이스 상품. 신세계면세점 제공 신세계면세점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 K-디저트 특별 케이스 출시
신세계면세점이 여행의 여운과 지역 감성을 담은 스페셜 케이스로 K-디저트의 매력을 전한다고 27일 밝혔다. 명동점 11층에 위치한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TASTE OF SHINSEGAE)’를 통해 신세계면세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인기 디저트 브랜드의 케이스와 신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라인업은 대표 브랜드 브릭샌드·그래인스쿠키·만나당·니블스 등 4개 브랜드로 구성됐으며, 각 브랜드의 개성과 감각을 결합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적인 매력을 전하는 선물형 제품으로 기획됐다.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는 전국의 인기 디저트와 전통 간식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은 푸드 큐레이션 공간으로, 여행 중 한국의 맛과 감성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신세계면세점은 이 공간을 통해 단순한 식품 판매를 넘어, 우리나라 고유의 미식 문화를 세계 여행객에게 소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올 추석 황금연휴 기간 국산 디저트를 포함한 다과류 매출은 약 140% 증가하며 인기를 확인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케이스는 외국인 관광객의 선물 수요에 맞춰 제작됐다. 일반 로컬 매장이 일상 소비 중심이라면, 면세점은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기념품’과 ‘선물용’ 가치가 중요한 차별화 포인트로 작용한다.
이에 브랜드별 대표 상품을 여행의 감성과 한국적인 미를 살린 디자인으로 새롭게 구성해, 여행의 추억을 간직하고 선물할 수 있는 기념품으로 완성했다. 또한 간편하게 휴대하고 전달하기 좋은 실용적인 구성으로 로드숍과 차별화된 면세 전문 상품군을 구축했다.
휘낭시에 전문 브랜드 ‘브릭샌드’는 브랜드의 시그니처 벽돌 컬러에 태극문양과 신세계면세점 로고를 조화롭게 담아 전통미와 트렌디함을 동시에 표현했다. 오는 12월에는 불닭맛과 메론맛 등 새로운 두 가지 맛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힐 예정이다.
비건쿠키 브랜드 ‘그래인스쿠키’는 신세계면세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제주 에디션’ 틴케이스 패키징 2종을 출시했다. ‘제주 띠아모 쿠키세트’와 ‘제주 아모르 쿠키세트’로 구성된 이번 에디션은 지역 작가들과 협업해 제주 대표 명소인 이호테우 해변과 산방산을 테마로 디자인했으며, 감각적인 일러스트가 돋보인다.
한국 전통 디저트 브랜드 ‘만나당’은 시그니처 상품인 궁중 약과와 유자 약과의 패키지에 대한제국 왕실의 상징인 오얏꽃 문양을 활용해 한국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담았다. 또한 면세점 외국인 고객 특성을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 선물용 수요를 적극 반영했다.
수제 디저트 브랜드 ‘니블스’는 드라제 초콜릿 4종을 새롭게 론칭했다. 다크 마시멜로, 말차 아몬드, 밀크 크랜베리, 화이트 살구 등 네 가지 맛으로 구성된 이번 신상품은 초콜릿 속에 견과류나 과일을 겹겹이 코팅해 만든 한입 크기 수제 초콜릿으로, 원재료의 풍미와 초콜릿의 진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테이스트 오브 신세계는 K-푸드의 트렌디한 감성과 여행의 즐거움을 함께 제안하는 공간”이라며 “이번 스페셜 케이스와 신상품을 통해 한국 디저트 브랜드의 독창성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세계 고객들에게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케아 코리아 ‘영감을 주는 오피스 공간’ 행사. 이케아 코리아 제공 이케아 코리아, ‘영감을 주는 오피스 공간’ 할인 행사
이케아 코리아가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멤버를 대상으로 ‘영감을 주는 오피스 공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행사 기간 이케아의 비즈니스 고객 대상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인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멤버가 비즈니스 구매 상담 또는 비즈니스 스타일링 서비스를 이용해 책상과 의자를 포함한 홈퍼니싱 제품을 300만원 이상 구매하면 책상, 의자 결제액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행사 제품으로는 공간과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높이 조절이 가능한 밋손(MITTZON) 책상, 깔끔한 디자인과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는 A자 다리 덕분에 공간 활용도가 높은 트로텐(TROTTEN) 책상,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안함을 유지해 집중력을 높이는 마르쿠스(MARKUS) 사무용 의자, 기울기와 높이 조절이 가능한 롱피엘(LÅNGFJÄLL) 팔걸이 회의 의자 등이 있다.
이케아 코리아는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의 성장을 돕는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간단한 가입만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고객 전용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멤버에게는 제품 및 서비스 특별가, 비즈니스 운영을 위한 무료 온라인 교육, 임직원을 위한 호텔 및 여행 상품 할인 혜택 등이 제공된다.
매장 내 상담 또는 온라인 화면 공유를 통해 오피스, 카페, 레스토랑, 숙박업소 등 비즈니스 공간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운영한다. 최대 1시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구매 상담’은 이케아 비즈니스 전문팀이 비즈니스 공간을 위한 제품 추천 및 배치를 제안한다. 제곱미터당 2만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스타일링’은 이케아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비즈니스의 특성에 맞춰 콘셉트 및 아이디어 제안, 3D 가구 배치 도면 제공 등을 아우르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간단한 솔루션만으로도 구성원의 집중력과 만족도를 높이는 오피스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비즈니스 고객이 이케아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업무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영감 가득한 오피스 공간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즈가 SNS 인기 브랜드와 단독 프로모션 등 협업을 진행한다. 롯데온 제공 롯데온, 뷰티 세컨앱 ‘트위즈’ MZ세대 겨냥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출시한 뷰티 세컨앱 ‘트위즈(twiz)’가 SNS 인기 브랜드와 단독 프로모션 등 협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트위즈는 인공지능(AI) 추천 기술과 SNS 트렌드 분석 기능을 결합한 개인 맞춤형 뷰티 탐색 앱이다. 출시 두 달 만에 MZ세대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해 구글스토어 쇼핑 카테고리에서 인기 앱 순위 10위를 기록했다. 주간 이용자수도 런칭 대비 6배 이상 늘었다.
트위즈는 2030 여성들이 SNS에서 뷰티 정보를 탐색하는 소비 습관에 착안해 개발됐다. 흩어진 SNS 뷰티 데이터를 모아 AI가 이를 분석·분류해 맞춤형 정보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가입 시 설정한 피부톤, 피부타입, 퍼스널컬러 등에 따라 AI가 제품의 성능과 효능을 분석해 준다.
트위즈의 핵심 기능인 ‘SNS 인기 키워드 탐색’을 기반으로 첫 번째 브랜드 협업도 진행한다. 최근 SNS 인기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피부표현 쿠션', '탈모 샴푸', '진정 관리' 등이 주요 키워드로 나타났다. 이에 부합하는 제품군을 보유한 '일레븐코퍼레이션'과 협업하게 됐다. 일레븐코퍼레이션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예비 유니콘 15곳 중 하나로, 파넬·에이딕트·그로우어스·루미르·라덴스 등의 브랜드를 보유했다.
오는 10월 27일 오전 10시부터 31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프로모션에서는 일레븐코퍼레이션의 파넬, 그로우어스 제품을 최대 7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단독 세트 구성, 구매왕 추첨 이벤트, 트위즈 회원 대상 신상 쿠션 하이글로우 본품 증정 래플이벤트도 마련했다. 트위즈에서 해당 브랜드를 탐색하면 롯데온 구매 페이지로 연동돼 행사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정여울 롯데온 B프로젝트TFT팀장은 “트위즈가 출시 두 달 만에 소비자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BLACK 홈플런 행사.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 역대급 블랙 세일 ‘BLACK 홈플런’ 개최
홈플러스가 오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유통가 최대 할인 경쟁이 펼쳐지는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가을 첫 대규모 슈퍼세일 ‘BLACK 홈플런’ 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홈플러스를 찾아 주시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가을 첫 대규모 행사인 만큼 28년간 쌓아온 홈플러스의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사적 역량을 총동원한다는 방침이다.
단 2주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마트·온라인·익스프레스·몰 전 채널이 총출동하며, 한우, 삼겹살, 사과, 밀감, 생굴 등 가을 신선 먹거리부터 빼빼로데이·수능 시즌 행사 상품과 주방·생활용품 등 각종 생필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엄선해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지난 7월에 열린 썸머 슈퍼세일 ‘홈플런 NOW’에서 마트 오픈런 열풍을 이끌었던 초저가 ‘홈플런딜’부터 인기 신선식품 ‘최대 반값’, 카테고리별 ‘1+1’ 등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동시에 홈플러스 몰에서는 10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전국 49개 매장에서 두 차례에 걸쳐 ‘BLACK 홈플런, 몰빵데이 시즌3’ 행사를 개최한다. 각 점포에 입점된 패션, 리빙, 식음 등 약 7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합리적 구매 기회를 선보인다. 특히, 패션·리빙 카테고리에서는 가을 시즌 막바지 세일 물량 및 겨울 기획 특가 상품을 집중 확보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몰빵데이 시즌3’ 이용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행사도 기획했다.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몰에서 5만 원 이상 구매 시 랜덤 사은품이 담긴 ‘황금 봉투(일 100개 한정)’를 증정하고, 동기간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스텐 물코 냄비’ 또는 ‘3절 나눔 접시(2입)’를 선착순 증정한다.
역대급 할인 혜택을 위한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먼저, 마트/몰에서는 10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및 앱 설치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 5만원당 스탬프 1개(일 최대 2개)를 지급한다. 또, 스탬프 4개를 모은 고객에게는 11월 13~19일까지 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쿠폰을 준다.
홈플러스 온라인에서는 10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모든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전 국민 100% 당첨 BLACK 홈플런 코인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ID 당 1일 1개 코인을 모을 수 있고, 각 코인에는 시크릿 쿠폰이 들어있다. 코인 4개를 모으면 최대 2000원 할인(99% 중복 쿠폰)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더불어, 장바구니에 담기만 하면 10포인트의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장담 이벤트’도 열린다. 월~수요일에는 더블 적립 혜택도 선사한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도 고객들이 물가 걱정 없이 장보기를 즐기실 수 있도록 가을 대규모 슈퍼세일 ‘BLACK 홈플런’을 새롭게 선보인다”라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변함없이 홈플러스를 찾아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28년간 집약한 홈플러스의 유통 노하우를 총동원한 만큼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