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이 두 분기 연속 1000억원대 매출액을 기록했다.
휴젤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059억원, 영업이익은 474억원, 순이익 38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밝혔다. 작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0.8% 증가했으나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각각 11.2%, 9.5% 줄었다.
휴젤에 따르면 영업이익률 45%, 매출총이익률 77%를 달성하며 견조한 수익성을 유지했다. 국내 에스테틱 시장의 경쟁 속에서도 보툴리눔 톡신과 히알루론산(HA) 필러의 해외 선전, 화장품 부문 성장 등이 실적을 뒷받침했다고 설명했다.
톡신과 필러 합산 매출 중 수출 비중은 80%에 달했다. 두 품목의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11% 증가한 726억원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미국·중국·유럽·브라질 등 글로벌 빅4 시장이 전체 매출의 약 45%를 차지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품목별 3분기 매출을 살펴보면, 톡신(보툴렉스)이 602억원, 필러(더채움·바이리즌)가 302억원을 기록했다. 화장품(웰라쥬·바이리즌BR)은 전년 대비 65% 급증한 149억원을 달성했다.
캐리 스트롬 휴젤 글로벌 CEO는 “글로벌 톡신 시장의 80%를 차지하는 미국·중국·유럽·브라질 지역을 중심으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어 고무적”이라며 “이들 시장이 휴젤의 핵심 성장축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장두현 휴젤 한국 CEO는 “3분기를 기점으로 의료진 대상 학술 세미나와 소비자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며 “분기 1000억원대 매출 체력을 기반으로 시장 내 경쟁 우위를 확고히 하겠다”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