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합천군생활체육대회 성료…군민 1285명 열띤 경쟁

제19회 합천군생활체육대회 성료…군민 1285명 열띤 경쟁

기사승인 2025-11-10 16:02:16
합천군은 지난 8일까지 합천체육관과 종목별 경기장에서 진행된 제19회 합천군생활체육대회가 뜨거운 열기 속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12개 종목 1285명의 군민이 참가해 기술을 겨루며 화합을 다졌다.


대회 결과 △게이트볼 남자부 가회(회장 박종석), 여자부 합천읍1(회장 도진백), △궁도 개인부 김성환, 단체부 죽죽정-죽조, △그라운드골프 개인부 변종태, 단체부 합천(회장 정찬이), △배구 창원시니어(관외), △볼링 개인부 김선태, 단체부 수려한황강(회장 송준용), △수영 돌고래(회장 강병배), △족구 옥산(회장 임우종), △축구 갈마클럽(회장 곽용완), △탁구 개인부 배현옥, 단체부 정민용·이고은, 라지볼부 김연희·권귀남, 최재호·한현장, △테니스 1부 합천A(회장 송창호), 2부 청우A(회장 이정열), △파크골프 개인부 남자일반부 김방현, 남자시니어부 최창율, 여자일반부 이금자, 여자시니어부 김정애, 남자단체부 대야(회장 강정숙), 여자단체부 강양(회장 차덕상)이 우승을 차지했다.

유달형 체육회장은 “많은 군민들이 대회를 즐기는 모습에 감동받았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철 군수는 “군민들이 보여준 뜨거운 경쟁과 화합에 감사드린다”며 “좋은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 기반 확충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합천군,제7회 귀농인의 날 개최…지역 화합 다져

합천군 귀농인협의회(회장 권병윤)는 지난 8일 합천군민체육관에서 제7회 귀농인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귀농·귀촌인의 유대 강화를 비롯해 지역 주민과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이 함께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의 귀농인상’에 최용학 씨가 선정됐으며 귀농·귀촌인 지원에 기여한 공로로 합천군청 김민영 법무규제담당 계장에게 감사패가 수여됐다. 참가자들은 제기차기, 줄넘기, 2인3각,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친목을 다졌다.

합천군 귀농인협의회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귀농·귀촌인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주민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합천군 귀농인협의회, 부산도시민 초청 귀농투어

합천군 귀농인협의회(회장 권병윤)는 지난 7일 부산 시민을 대상으로 ‘부산도시민 초청 귀농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합천군의 농업 환경과 지원정책을 소개하고 농촌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가자 30여 명은 부산에서 출발해 창업단지, 농기계대여은행 등 지역 농업 관련 시설을 견학하며 귀농·귀촌 준비에 필요한 실질 정보를 제공받았다.

이어 딸기·토마토 농장을 방문해 영농 현장을 둘러보고, 지역 농가로부터 귀농 정착 사례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해인사 탐방 프로그램도 마련돼 합천의 문화·관광 자원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이동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부산을 시작으로 경남·대구 등 여러 지역 귀농·귀촌 희망자들이 합천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용주중학교 제9회 졸업생 이웃돕기 성금 기탁

합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용주중학교 총동창회 및 동문화합 대잔치 행사에서 용주중학교 제9회 졸업생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동창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며 기탁식에는 박진수회장과 동창회 임원들이 참석하여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졸업생 대표 박진수는 “우리 용주중학교에서 배운 소중한 가치와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동창들은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합천군 학원연합회, 합천군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합천군 관내 학원연합회(회장 이미희)가 합천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지역 사회의 복지 향상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따뜻한 마음이 담긴 것으로, 이미희 회장과 이미향 사무국장이 직접 그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이미희 회장은 “주변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희망이 전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하게 되었다.”며 “오늘 전달한 작은 나눔이 이웃들에게 희망을 채워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