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이달 빼빼로데이와 수능 시즌의 영향으로 향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부산본점 매출 집계 자료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향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이번 매출 상승은 기념일·수능 등 선물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적 특수성과 함께 향기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소비 트렌드의 확산이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는 최근 '프라다 뷰티(PRADA BEAUTY) 매장이 새롭게 문을 열며 고객의 관심을 받고 있다.
프라다 뷰티는 올 연말 시즌을 맞아 준비한 '홀리데이 패러독스 오 드 퍼퓸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기프트 세트는 프라다의 패션 아이코닉 모티브인 롬보(Rombo) 패턴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향수 본품과 미니어처를 함께 담아 실용성과 소장가치를 모두 갖춘 구성으로 선물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
'바이레도'에서는 연말을 맞아 신제품을 출시하며 고객몰이에 나선다. 'NEW 발 다 프리크 앱솔뤼 드 퍼퓸', 'NEW 로즈 오브 노 맨즈 랜드' 등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향수 컬렉션을 강화했다.
'크리드' 역시 핸드&보디워시, 보디로션 신규 라인업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향수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황정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잡화팀장은 "11월은 빼빼로데이, 수능, 연말 등 선물 수요가 집중되는 시즌으로 향수 매출이 두드러지게 증가한다"며 "최근 향수로 마음을 전하는 소비 문화가 확산하고 있어 다양한 럭셔리 뷰티 브랜드에서 특별한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