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평생학습 페스타 ‘성료’ 외 [경주소식]

경주시 평생학습 페스타 ‘성료’ 외 [경주소식]

기사승인 2025-11-17 13:34:14
경주시 평생학습 페스타 현장 모습.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 평생학습 페스타’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난 15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올해는 ‘APEC과 함께 도약하는 스마트 미래학습도시 경주’를 주제로 수강생들이 1년간 배우고 익힌 재능을 공연·전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이며 학습 가치·즐거움을 공유했다.

시민심사단 100명이 참여한 경연대회에선 난타,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가 펼쳐졌다.

7~13일부터 평생학습가족관에서 전시된 350편의 작품 중 시민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작 5개팀 시상도 이어졌다.

주낙영 시장은 “누구나 새로운 도전에 나설 수 있는 학습 환경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솔찬누리화랑 봉사단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솔찬누리화랑 봉사단, 경북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최우수상 ‘수상’

경주 ‘솔찬누리화랑 봉사단’이 지난 14일 경상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동아리 부문 최우수상(도지사상)을 수상했다.

봉사단을 이끌어 온 지도자도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 대회는 우수 청소년·동아리·지도자 등을 발굴해 포상하고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솔찬누리화랑 봉사단은 경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중학생 4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2022년부터 지역 플로깅, 폐플라스틱 병뚜껑을 활용해 특색 제품 제작 등 환경 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들이 만든 새활용 제품은 지역 축제를 통해 소개·전달되며 환경 캠페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런 꾸준한 활동은 지난 9월 전국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장려상에 이어 이번 수상으로 연결됐다.

로컬브랜드페어 2025 포스터. 경주시 제공

로컬브랜드페어 2025, 20~22일 열려

로컬브랜드페어 2025가 20~22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 시내 일대에서 열린다.

로컬·AI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에는 128개 브랜드·180개 부스가 참여한다.

대만·태국 등 APEC 회원국 국가관도 운영된다.

일본·베트남·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 4개국 11개사 해외 바이어단은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경주 천년한우, 이상복명과 등 지역 기업이 참여하는 경주 로컬브랜드 라운지, APEC 성지순례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글로컬 브랜드 컨퍼런스는 20~21일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