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 송도해상케이블카와 지역정주형 유학생 취업 협약

경남정보대, 송도해상케이블카와 지역정주형 유학생 취업 협약

기사승인 2025-11-20 21:19:12
김태상(왼쪽에서 다섯 번째부터) 경남정보대 총장과 최효섭 송도해상케이블카 총괄사장을 비롯헤 양 기관 관계자들이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남정보대 제공.

경남정보대학교는 지난 19일 송도해상케이블카와 지역정주형 유학생 취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송도해상케이블카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경남정보대 김태상 총장과 임준우 산학부총장, 송도해상케이블카 최효섭 총괄사장과 전문환 대표이사를 비롯해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학생 주문식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 개발, 교육·시설·기술지원, 유학생 대상 현장실습·견학·연수 참여 등 실무 중심 프로그램 운영, 취업연계를 위한 사전교육, 장비 공동활용 등을 추진한다. 유학생의 유치-교육-취업-정주로 이어지는 지역정주형 인력양성 체계 구축을 위해 폭넓게 협력하기로 했다.

김태상 경남정보대 총장은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자원인 송도해상케이블카와 함께 지역 경제의 미래를 이끌 정주형 유학생 인재를 양성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효섭 송도해상케이블카 총괄사장도 "지역 우수 대학과 관광자원이 협력해 지속가능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연우 기자
syw@kukinews.com
손연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