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진공, '언어폭력 없는 기업 인증제' 우수기관 선정

해진공, '언어폭력 없는 기업 인증제' 우수기관 선정

기사승인 2025-11-27 16:24:18
류재형 해진공 부사장이 '2025년 제2회 언어폭력 없는 기업 인증식'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해진공 제공.

한국해양진흥공사(해진공)는 27일 서울 서대문구 핀란드 타워에서 열린 제2회 언어폭력 없는 기업 인증식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2회 언어폭력 없는 기업 인증제는 존중과 배려가 살아 있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해 온 기관을 격려하고 그 성과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올해 행사에는 40여 개의 주요 공공·민간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해진공은 직장 내 상호존중과 배려 중심의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구성원 간의 건강한 소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상호존중의 날’을 지정·운영하고 ‘아트 테라피’와 같은 직무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등 실질적인 캠페인을 열었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인권 경영의 이해 및 상호존중 소통법' 대면 교육을 시행했으며 ‘나-전달법’ 등 실용적인 소통 기술을 다뤄 호응을 얻었다. 

안병길 해진공 사장은 "이번 수상은 구성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낸 조직문화와 혁신의 성과”라며 “해진공은 앞으로도 언어폭력을 포함해 모든 형태의 부정적 조직문화를 근절하고 존중과 공감이 살아있는 기업문화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손연우 기자
syw@kukinews.com
손연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