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대한체육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3년 연속 유치…업무협약 체결

인제군, 대한체육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3년 연속 유치…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5-12-03 11:42:47
인제군청 전경(쿠키뉴스 DB)
강원 인제군이 적극적인 스포츠마케팅으로 내년부터 3년간 대한체육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유치 협약을 맺었다.

인제군과 대한씨름협회, 인제군체육회는 3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대한체육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최상기 인제군수, 대한씨름협회 이준희 회장, 강원도씨름협회 함원석 회장, 인제군씨름협회 전수길 회장, 인제군체육회 이기호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와 상생 발전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에 뜻을 모았다.

이날 협약에서 2026년부터 2028년까지 3년간 ‘대한체육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를 인제에서 개최키로 했으며, 인제군은 경기 운영을 위한 예산과 대회장 등 시설 사용을 지원키로 했다.

이번 대회 유치로 인제군은 선수단 및 운영진의 숙박, 식사, 물품 구매, 방문객 증대 등 지역 내 소비 확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대한체육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여성부, 일반부 등 다양한 체급의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규모 씨름대회로, 2023년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1,000여명의 선수가 출전하는 전국 최대 규모 대회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인제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통 스포츠인 씨름대회가 인제군에서 지속적으로 열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대한씨름협회, 체육회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대회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제군은 현재까지 61개의 스포츠 대회를 유치해 약 4만 4000여 명이 인제를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선수단 체류에 따른 소비 확대와 지역경제 순환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평가된다.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