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外 대상·BAT [유통단신]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外 대상·BAT [유통단신]

기사승인 2025-12-10 14:00:38
오뚜기 제공

국내 식품·유통·글로벌 브랜드들이 각기 다른 방식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오뚜기는 연구 환경 안전성을 공식 인증받으며 식품 안전 연구 역량을 다졌고, 대상 정원e샵은 겨울 성수기에 맞춰 ‘초간편 국물요리’ 기획전으로 간편식 시장 공략에 속도를 냈다. 글로벌 기업 BAT는 맥라렌 F1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 이미지를 강화하며 2025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미생물 실험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대학·연구기관 등의 안전관리 역량을 높이고 우수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안전환경 시스템 △활동 수준 △안전관리 담당자의 안전의식 등 3개 분야에 대한 현장 심사와 전문가 심의를 거쳐 부여된다.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는 안전환경 운영 방침 수립, 시스템 정비 등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해왔다며, 이번 인증을 통해 연구실 안전 역량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김진현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소장은 “이번 인증은 연구 환경의 안전 확보를 위해 연구원 모두가 함께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연구 안전 인프라 고도화와 우수 안전사례 확대 적용을 통해 식품 안전 연구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상 정원e샵, 청정원 호밍스 ‘초간편 국물요리’ 기획전 진행. 대상 제공

대상 정원e샵, 청정원 호밍스 ‘초간편 국물요리’ 기획전 진행

대상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은 청정원 호밍스의 ‘초간편 국물요리’를 비롯한 다양한 국물요리 간편식을 이달 말까지 파격 할인가에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청정원이 지난 7월 선보인 ‘초간편 국물요리’는 된장국, 김치찌개 등 일상적인 국물요리를 해동 없이 물만 부어 끓이면 완성되는 제품으로, 간편함과 풍부한 맛을 바탕으로 출시 이후 꾸준히 성장했다. 지난달 매출은 전월 대비 약 170% 증가했다.

정원e샵은 국물요리 수요가 늘어나는 겨울철을 맞아 호밍스 인기 국탕류 20여 종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는 기획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초간편 국물요리 △묵은지 김치찌개 △차돌 된장찌개 △묵은지 부대찌개 △고추장 짜글이 등 찌개류 4종과 △우거지 된장국 △소고기 미역국 △황태 콩나물국 △소고기 무국 등 국류 4종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찌개류·국류를 각 10개씩 구성한 세트 구매 시 ‘저당 달콤바삭 쌀떡꼬치’를 증정하며, 체험팩과 3+1 혜택 등 다양한 구성도 마련했다.

아울러 △낙곱새전골 △우거지순살감자탕 △갈비탕 △파듬뿍 양지육개장 △갈비듬뿍 도가니탕 등 호밍스 냉동 간편식 인기 메뉴는 최대 18% 할인가에 제공한다. △얼큰차돌육개장 △남도추어탕 △맑은닭곰탕 △얼큰고기짬뽕탕 △얼큰순두부찌개 등 상온 제품은 2+1 혜택으로 판매한다.

정대철 대상 정원e샵 팀장은 “추운 날씨에 더 생각나는 국물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호밍스의 인기 제품을 엄선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하게 됐다”며 “소비자 취향에 맞춘 다양한 구성의 호밍스 국물요리와 함께 따뜻한 겨울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AT, 맥라렌 F1팀과 함께한 2025 시즌 성공적 마무리. BAT 제공

BAT, 맥라렌 F1팀과 함께한 2025 시즌 성공적 마무리

BAT(British American Tobacco)는 올해 맥라렌 포뮬러1(F1) 팀 공식 파트너로서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BAT와 맥라렌의 파트너십은 2019년 시작된 이후 ‘더 좋은 내일(A Better Tomorrow)’이라는 비전 아래 △혁신 △변화 △지속가능성을 핵심 가치로 발전시켜 왔다. 양측은 이를 바탕으로 F1 무대 안팎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협업과 기술 혁신을 이어오고 있다.

맥라렌은 지난 10월 올해 컨스트럭터스 챔피언십 우승을 조기 확정하며 통산 10번째 타이틀을 차지했다. 6개 라운드를 남기고 우승을 확정한 것은 1990~91년 이후 2년 연속 챔피언 등극이 처음이다. BAT는 혁신적인 MCL39 개발을 통한 기술력 향상, 드라이버들의 안정적인 퍼포먼스, 탄탄한 팀워크와 문화가 양측이 추구해온 ‘혁신과 변화’의 성과라고 설명했다.

시즌 내내 일관된 경기력과 탁월한 전략을 유지한 맥라렌은 아부다비 그랑프리에서 랜도 노리스의 2025 드라이버 월드 챔피언십타이틀 확정과 함께 인상적인 피날레를 장식했다. 

한편 BAT는 궐련형 기기 ‘글로(glo)’, 액상형 제품 ‘뷰즈(VUSE)’, 니코틴 파우치 ‘벨로(VELO)’ 등 비연소 제품군을 중심으로 성인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이예솔 기자
ysolzz6@kukinews.com
이예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