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의 챗GPT 서비스가 11일 오전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일시적으로 접속 오류를 일으켰다.
오픈AI는 10일 오후 2시41분(현지시간, 한국시간 11일 오전 7시41분) ‘오픈AI 상태’ 페이지를 통해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 시 오류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다”고 공지했다. 로그인, 대화, 검색, 파일 업로드 등 13개 기능이 영향을 받았으며, 기업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API와 딥리서치, 에이전트 기능도 장애가 발생했다.
오후 3시15분쯤(한국시간 오전 8시15분) 문제 완화책이 적용됐고, 약 10분간의 모니터링 후 모든 서비스가 정상화됐다. 오픈AI는 오류 원인은 별도로 설명하지 않았다.
챗GPT 서비스 장애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달 18일에도 웹 인프라 기업 클라우드플레어의 네트워크 장애로 서비스가 약 한 시간 동안 중단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