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기업 크리네이처가 지난 12일 국민일보와 쿠키뉴스가 주최한 ‘코어 이노베이션 코리아 2025’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크리네이처는 천연물 바이오 기술을 기반으로 한 한방 기능성 비건 화장품 브랜드 ‘awe(에이더블유이)’를 보유하고 있는 뷰티 기업이다. awe는 자체 보유 특허 기술로 개발된 크리네이처의 대표 라인으로, 주름 개선과 미백 기능성 제품 7종으로 구성돼 있다. 전 제품 임상을 완료했으며 주름 개선 최대 59.8%, 보습 최대 85.86%, 피부자극지수 0이라는 결과를 확보해 기능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특히 모든 제품이 프랑스 EVE VEGAN 인증과 미국 FDA MoCRA 등록을 완료해 글로벌 클린뷰티 기준을 충족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과 일본을 포함한 1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대표 제품인 ‘awe 초석잠 마이 핏 미스트세럼’은 수분·영양·광채를 한 병에 담은 올인원 스킨케어 제품으로, 복잡한 스킨케어 단계를 간소화하고 피부 컨디션 회복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크리네이처는 화학 성분을 배제한 천연 성분 중심의 제품 구성과 친환경 패키지 사용을 통해 화장품 산업의 환경 부담을 줄이는 데도 노력하고 있다. 초석잠 주요 생산지인 강릉에 본사를 두고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며, 강원도 주력 산업인 천연물 바이오산업 경쟁력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김도영 대표는 “기능성 화장품 연구개발과 사업화 경험을 바탕으로 크리네이처를 설립했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서 K-클린뷰티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