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상공회의소 '2025년 김해상공대상' 개최… ㈜심팩케이디에이 장영탁대표 '대상' 수상

김해상공회의소 '2025년 김해상공대상' 개최… ㈜심팩케이디에이 장영탁대표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5-12-22 11:04:03 업데이트 2025-12-22 22:36:58
㈜심팩케이디에이 장영탁 대표가 '2025년 김해상공대상'을 받았다. ㈜디에스피 김진형 대표와 ㈜동명전력 허제원 대표는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김해시장 표창장을 받았다.

김해상의는 지난 19일 아이스퀘어호텔에서 ‘2025 김해경제인의 밤과 제27회 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해 올해 각 분야별 김해상공상 수상자를 이 같이 발표했다.


시상식 행사에는 김해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경제인, 유관기관 관계자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행사는 종전과 달리 김해상공대상과 김해경제인의 밤을 통합해 진행한 점이 특징이다.

김해상공대상 우수상 기술부문에는 부국정공㈜ 송만수 상무이사가, 장인상 기술부문에는 ㈜온일알텍 이정구 과장과 ㈜휴롬 정혁 팀장, ㈜ESD코리아 김회승 차장, ㈜디에스피 최연혁 차장, ㈜성덕중공업 조혜경 대리 등이 수상했다.

이밖에 장인상 수출부문에는 ㈜영케미칼 강승구 팀장과 ㈜빙그레 김해공장 변재원 반장이 각각 상을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심팩케이디에이 장영탁 대표이사는 글로벌 자동차생산업체의 1차 협력사로부터 사업 경쟁력을 인정받아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있는 기업의 대표다.

그는 글로벌 제조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연간 120만대 제품을 생산하는 자동화 라인과 스마트공장을 구축해 제품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더불어 매년 큰 폭의 매출성장을 이뤄 이 회사를 국내외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여기다 내수시장은 물론 지속적인 해외 수출 확대로 `지난해 제61회 무역의 날 7000만불 수출 탑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둬 지역경제 발전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다. 

노은식 김해상공회의소 회장은 “김해상의는 앞으로도 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해상공대상은 꾸준한 기술개발과 수출증진 등 탁월한 경영성과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과 근로자를 발굴ㆍ격려하고자 매년 상을 시상하고 있다.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