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택 의원, 북콘서트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 응원 목소리 쏟아져

이원택 의원, 북콘서트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 응원 목소리 쏟아져

‘이원택의 진심’ 저서에 담긴 정치력과 전북 비전에 한목소리 응원

기사승인 2026-02-07 19:07:22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당대표

더불어민주당 이원택 국회의원이 7일 저서 ‘이원택의 진심’ 북콘서트를 열고, 전북 정치의 미래 방향으로  ‘도민주권시대’ 비전을 제시해 민주당 의원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응원을 받았다. 

이날 전주대 슈퍼스타홀에서 열린 ‘이원택의 진심’ 북콘서트에서는 이원택 의원을 향한 각계 인사들의 지지와 응원이 이어졌다. 특히 이 의원의 폭넓은 소통과 리더십에 대한 긍정의 메시지가 쏟아졌다.

정청래 당대표 “진심·중심·충심 갖춘 사람…내가 여기 온 이유는 분명하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는 이원택 의원에 대해 “이원택은 진심과 중심, 그리고 충심이 있는 사람이다. 여기에 민주주의와 조국을 사랑하는 붉은 마음 단심도 있다”면서 강한 신뢰를 표했다. 이어 “당대표는 아무 데나 가지 않는다. 내가 여기에 온 이유는 분명하다”며 이원택의 비전을 응원했다.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원내대표 

한병도 원내대표 “청와대 근무 당시 공무원들을 주도하며 문제를 해결한 사람”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여러 출판기념회에 가보지만, 이렇게 대규모인파와 영상축사를 보낸 경우는 보기 어렵다”면서 “이원택 의원이 어떻게 생활해 왔는지 알 수 있는 면모”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정부 청와대에서 함께 근무할 당시, 이원택 의원이 중앙부처에서 파견 나온 공무원들을 주도하며 정책을 펼치고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에 정말 대단하다고 느겼다”고 그의 능력을 추켜 세웠다.
 
더불어민주당 이성윤 최고위원 
 
이성윤 최고위원 “진심이 있는 사람…이원택은 진짜”

이성윤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이원택 의원은 3진이 있는 사람, 전북을 위해 일할 사람”이라며, “진심이 있는 사람, 진실된 사람, 그리고 진짜”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임미애 국회의원

임미애 국회의원 “농민 목소리에 진심…듣고, 메모하고, 정리했다”

임미애 더불어민주당 농어민위원장은 “이원택은 농민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메모하고, 정리했다”며 “무엇이 현장 중심 정치인지를 알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농민들의 목소리에 진심으로 귀 기울인 사람”이라며 농업과 지역 현안에 대한 깊은 공감과 책임감을 높이 평가했다.

더불어민주당 한민수 국회의원

한민수 국회의원 “현장을 바꾼 사람… 전북 위해 큰일 할 인물”

이원택 의원과 고등학교 친구라고 밝힌 한민수 국회의원은 “제가 저의 현장 민원실을 바꾼 적이 한 번도 없었지만, 이원택의 북콘서트에 참석하기 위해 일정을 변경하고 이곳에 왔다”면서 “이원택은 진실하고 성실하며, 절실한 인물이기 때문에 전북을 위해 큰 일을 할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