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경기도교육청, 경기공유학교 지역교육협력 업무협약

오산시-경기도교육청, 경기공유학교 지역교육협력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6-02-10 15:12:09
이권재 오산시장(왼쪽)과 김인숙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9일 교육지원청에서 '경기공유학교 지역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산시 제공 

경기 오산시는 경기도교육청과 ‘경기공유학교 지역교육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과 학교를 잇는 교육협력 체계 강화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전날 열린 협약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과 김인숙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진로 방향을 고려한 교육을 확대하고, 지역 내 공공·교육 자원을 연계해 공유형 교육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오산시는 경기공유학교 운영을 중심으로 지역 내 학교와 공공기관, 교육기관 간 협력을 체계화하고, 진로 탐색, 체험 활동, 심화 학습 프로그램 등을 연계해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이 지역 안에서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반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권재 시장은 “교육은 학교의 역할에 머무르지 않고 지역 전체가 함께 책임져야 할 영역”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지역 안에서 더 넓은 배움의 기회를 체감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태영 기자
ktynews@kukinews.com
김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