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단비 기자] 3월 새로운 시작을 앞둔 예비 대학생과 예비 사회인들의 마음이 분주하다. 빠른 적응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해야할 시기에 이들의 관심사는 단연 외모 관리다. 때문에 빠른 시일 내 변신이 가능한 갖가지 ‘스피드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루 만에 시력교정이 가능한 원데이 라식부터 주말을 이용해 또렷한 이목구비로 변신이 가능한 쁘띠 성형, 기존보다 빨라진 스피드 돌출입 교정까지, 새출발 전 단 기간 내 외모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다양한 방법과 스피드 시술 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본다.
◇1~2월 시력교정술 환자 급증
라식, 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수술은 낮은 시력을 정상 시력으로 회복시켜줘 안경으로 가려진 외모를 업그레이드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다만 원데이 라식, 라섹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최신의 기계와 수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가 집도하는 병원인지를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수술 후 일상 복귀가 빠르다 하더라도 자외선이 강한 시기에는 외출 시 반드시 선글라스, 모자, 보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고 건조함을 많이 느낄 경우에는 일회용 인공눈물을 사용해 항상 안구를 촉촉하게 유지하도록 한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김진국 대표 원장은 ”무턱대고 원데이 라식, 라섹 수술을 받는 것보다 정밀 검사 후 자신의 안구 상태에 알맞은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부작용 없이 안전한 수술을 하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티 안 나게 성형? 쁘띠 성형
수술시간이 짧고 회복이 빠른 성형을 쁘띠 성형이라 부른다. 대표적인 시술이 필러와 보톡스다.
필러는 인체성분과 동일한 성분을 주입해 함몰된 부분을 채워 볼륨감을 주거나 주름을 개선해 준다. 사용되는 부위 또한 이마, 앞광대, 볼, 입술, 눈밑 애교, 턱, 콧대 등 다양하다. 단 시술 절차가 간단한 만큼 불법적 시술이 많아 시술 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필러의 종류와 부위를 결정해야 한다.
보톡스는 잔주름 개선뿐만 아니라 턱이 갸름해 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인기인데, 주기적으로 시술을 받아야 효과가 나타난다.
안전한 시술을 위해 병원의 정품 사용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또 시술 후 부기나 멍이 생길 수 있는데, 부기를 줄이기 위해서는 시술부위를 만지거나 문지르지 않고, 딱딱한 음식은 가급적 피해야 한다. 또한, 시술 부위를 차갑게 냉·찜질 해주는 것도 회복에 도움이 된다. kubee08@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