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7일 (월)
[쿠키건강뉴스] “탄수화물 많이 먹으면 비알코올성 지방간 위험 커져”

[쿠키건강뉴스] “탄수화물 많이 먹으면 비알코올성 지방간 위험 커져”

“고탄수화물 섭취, 지방간 위험 높여”

기사승인 2022-06-22 21:00:28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이어가면 술을 적게 마셔도 알코올성 간염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비알코올성 지방간’ 위험이 높아진다는 분석이 제시됐습니다.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소화기내과 연구팀이 비알코올성 지방간 환자 129명과 정상 대조군 75명의 자료를 분석했는데요.

탄수화물이 하루 섭취 칼로리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고탄수화물 섭취군은 40% 이하의 저탄수화물 섭취군에 비해 비알코올성 지방간 위험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연구팀은 “고탄수화물 섭취가 장내 미생물 다양성에 부정적 변화를 일으켜 비알코올성 지방간 발병 및 악화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봉준호 ‘미키17’, 개봉 한 달 만에 美극장서 내린다…7일부터 스트리밍 서비스

봉준호 감독의 할리우드 영화 ‘미키 17’ 극장 개봉 한 달 만에 손실을 안은 채 상영을 종료하고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가게 됐다.6일(현지시간) 미국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신작 목록에 따르면 '미키 17'은 오는 7일 오후 9시(미 서부시간)에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미 경제매체 포브스에 따르면 미키 17은 애플TV와 판당고 등 다른 여러 스트리밍 플랫폼에서도 볼 수 있게 된다. 이로써 이 영화는 극장 상영을 마무리하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