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학기 강좌는 모든 연령층에서 배울 수 있도록 미술과 음악, 전통, 무용 등 총 40개 강좌를 진행한다.
수채화&아크릴화 등 미술 강좌 11개, 바이올린& 피아노 등 일대일 프리미엄 강좌 7개, 우쿨렐레& 오카리나 등 음악단체 강좌 13개, 탭댄스와 한국무용 등 무용 강좌 4개, 흥겨운 남도소리, 해금과 가야금 전통강좌 3개, 기타 상상공작소와 김해 시민들의 오케스트라 강좌 등이 선보인다.
'김해시민들의 오케스트라' 강좌 수강생도 모집한다.
이 강좌에서는 오케스트라 활동과 함께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등의 악기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아람배움터 관계자는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확대하고 수준 높은 문화예술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강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문화예술아카데미 겨울학기는 12월2일부터 내년 2월29일까지 12주간 운영한다.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창작자 상품 연결하는 아트마켓 개최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지역 창작자와 상점을 소개하는 아트마켓인 '폴 인 가꿈(FALL IN GAGGUM)'을 10일부터 12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중앙광장에서 개최한다.
'폴 인 가꿈' 아트마켓에서는 '가꿈'에 입점 중인 30개 팀의 창작자와 지역 디자이너 예술가 등이 만든 공예 제품과 예술작품, 문구상품, 생활소품, 의류, 식품 등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지역 내 창작자와 상점을 소개하는 창구 역할을 하는 '가꿈'은 김해문화도시센터 문화도시조성사업의 하나로 진행한다. '가꿈'은 지난 9월부터 온 오프라인 쇼핑몰도 운영하고 있다.
이영준 김해문화도시센터장은 "'가꿈'은 지역 브랜드의 지속가능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아트마켓에서는 김해만의 특색 있는 상품을 만날 수 있는 만큼 앞으로 지역 기업과 협업으로 김해 대표 문화콘텐츠 브랜드로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해시의회 박은희 김진규 의원 경남 장애인정책 우수의원 선정
김해시의회 박은희 김진규 의원이 경남장애인인권포럼에서 발표한 '경남 장애인 정책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경남장애인인권포럼은 지난 7일 경남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2023 경남장애인정책 결과 발표와 우수의원 시상식'을 개최해 이같이 발표했다.
경남장애인인권포럼은 매년 경남도의회와 18개 기초의회의 의정활동을 모니터링하고 장애인정책과 관련한 의원들의 의정발언과 조례 제·개정 내용을 평가해 선정한다.
박은희 의원은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과 생활안정 지원을 위해 '김해시 장애인·노인 등을 위한 전동보조기기 보험 가입과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했다.
김진규 의원은 발달장애인 권리보장과 지원을 위해 '김해시 영유아와 장애위험군 영유아 발달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