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상한가 반열에 오른 '김해 뒷고기'의 진미를 만끽하세요 [김해소식]

전국 상한가 반열에 오른 '김해 뒷고기'의 진미를 만끽하세요 [김해소식]

기사승인 2024-04-25 14:19:18
'김해 뒷고기의 진미를 만끽해보세요'' 

'김해뒷고기 무료시식회'와 대표 축제 홍보 행사가 28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더비랜드 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김해뒷고기 시식 홍보관과 김해시 축제 행사 홍보관, 말 문화관 등 3가지 테마로 운영한다. 

메인 행사인 뒷고기 무료시식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이며 김해 뒷고기 홍보와 마케팅 이벤트, 동물복지 캠페인 등도 함께 진행한다. 


부대행사로는 축제와 행사 홍보관에는 김해 주요 관광지 소개, 분청도자기 전시판매장, 복식체험 옷입기, 왕관만들기 체험 등 을 할 수 있다.

말 체험관에서는 희귀말 체험과 승마 VR시뮬레이션과 말 관련 굿즈 만들기 체험도 한다.

시식 행사장인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부산·울산·경남의 많은 가족 단위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이다.

시는 이런 장소의 이점을 살려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무료시식회를 개최해 김해시 대표 먹거리와 3대 메가이벤트 성공을 홍보 기원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시식회 행사가 김해뒷고기와 지역 대표 축제를 전 국민에게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김해시의회,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6명 위촉

김해시의회가 25일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 결산위원을 위촉했다.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박은희 김주섭 의원과 박재형 우세준 세무사, 김진규 박재성 회계사 등 총 6명이다.

이들은 4월25일부터 5월14일까지 20일간 김해시의 지난 1년간 세입·세출의 결산과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등을 면밀히 검토해 검사 내용과 권고·개선사항 등이 담긴 검사의견서를 시에 제출한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을 맡은 박은희 의원은 "애초 승인된 김해시 예산이 목적대로 적법하고 공정하게 시정 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올바로 쓰였는지 시민의 입장에서 꼼꼼하게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

주정영 부의장은 "결산검사는 지방재정 운영에 있어 매우 중요한 과정인 만큼 위원들의 전문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예산이 적법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됐는지 철저하게 검사하겠다"고 전했다.


◆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기획전과 키움전' 연다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올해 김해시 3대 메가이벤트에 편승해 기획전과 키움전을 연다.

기간은 4월27일부터 10월27일까지지 돔하우스 전관에서 개최한다. 기획전과 키움전은 청춘의 젊음과 생명력을 가득 담은 전시행사다. 

이 행사 개최는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와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개최 도시의 열정을 표현하고 시민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다.


기획전 <100%: this is who 'I' am>은 자신의 창작 역량을 발휘해 다양한 매체와 신선한 콘텐츠로 작가 본연의 모습과 메시지를 100% 표현하는 전시다.

키움전 <헬로우 팝아트>는 팝아트뿐만 아니라 개념미술과 그래피티 아티스트까지 만날 수 있는 전시다.
회화, 판화, 아트토이 작품 150여점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과 키움전은 보기 어려웠던 거장들의 작품들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클레이아크 미술관은 김해시의 탄소중립 정책에 동참해 두 전시를 연출했다. 기획전은 사업 과정 전반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했고 키움전은 기존 벽체를 재활용하고 모듈형으로 구성해 전시 폐기물을 최소화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최정은 관장은 "김해시 메가이벤트를 기념해 마련한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열정 가득한 전시에 많은 관람을 바란다"고 말했다.


◆가야테마파크 '도전 가야골든벨' 개최

(재)김해문화재단 김해가야테마파크가 오는 28일 김해가야테마파크 가야왕궁에서 퀴즈대회 '도전 가야골든벨'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옛 전통 건축과 숲이 어우러지는 공간에서 건강한 레크레이션 행사로 김해와 옛 가야의 이야기들을 알리고자 마련했다.


퀴즈대회 '가야골든벨'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퀴즈는 가야 역사와 김해 이야기, 일반 상식으로 분리해 출제한다. 

최종 우승자와 고득점자들에게는 문화상품권과 이어폰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것은 김해가야테마파크 누리집으로 하면 된다.

참가는 행사 현장에서 회당 40팀(총 2회, 80팀)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 지역주민 위한 '다어울림 탐구생활' 개최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가 어린이날 행사 '다어울림 탐구생활'을 5월5일 개최한다.

'다어울림 탐구생활'은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의 시설들을 탐방하며 다양한 활동을 하는 스탬프 투어로 진행한다. 

투어는 포토존 '날 따라해 봐요'와 김해 캐릭터 '토더기'를 꾸미고 칠하는 '토더기의 두근두근 세계여행', 소원 나무를 완성하는 '소원을 말해봐', 퀴즈 '다어울림 가로세로 낱말퀴즈'로 구성했다.

스탬프 투어를 완료한 경우 응모권을 받아 김해시 캐릭터 토더기로 만든 풍선과 마우스패드, 키링, 스티커 등의 상품을 추첨으로 가져갈 수 있다. 행사장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해 체험할 수 있다. 

(재)김해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통해 누구나 다 함께 어울리는 문화거점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