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업 창업생태계 확장'… 수자원공사 ‘물산업 창업혁신 포럼·IR’ 개최

'물산업 창업생태계 확장'… 수자원공사 ‘물산업 창업혁신 포럼·IR’ 개최

내달 2~5일 ‘2024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 위크' 참가

기사승인 2024-08-30 15:09:34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물 분야 창업 활성화 및 참여 스타트업 지원 강화를 위해 내달 2~5일 대전 유성구 궁동 일대에서 개최되는 ‘2024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 위크(SIW)’에 ‘K-water 창업지원 홍보관’을 열고 ‘물산업 창업혁신 포럼·IR’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기간 ‘K-water 창업지원 홍보관’은 예비창업가 및 투자유치, ESG 경영전략 등이 필요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특강을 열고, 정부와 수자원공사의 기업 지원제도와 창업 전주기 성장 지원 전략을 홍보하고, 참여형 이벤트 등을 통해 참여기업의 많은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수자원공사는 내달 5일 유성구 궁동 팁스타운에서 ‘물산업 창업혁신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는 유용균 AI프렌즈 대표, 김성훈 수자원공사 김성훈 AI연구센터장이 나서 인공지능(AI) 분야 특강을고, 한상엽 소풍벤처스 대표와 김종규 식스티헤르츠 김종규 대표가 기후위기 및 에너지 분야 특강을 실시한다.

이어 ㈜알앤에스사이언스, ㈜티에이비, 에이치투시스템즈, ㈜지오그리드, 주식회사 공간의파티, ㈜카본에너지 등 6개 기업이 참여하는 ‘물산업 창업혁신 IR’이 열려 창업기업 및 투자사 등과 함께하는 교류의 시간도 마련된다.


안정호 수자원공사 그린인프라부문장은 “유망 창업기업과 국내외 투자자 간 만남의 장을 펼쳐저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수자원공사는 2019년부터 초기창업 도약패키지를 운영해 물 분야 혁신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2022년부터 물산업 투자기관 협의회를 출범하는 등 노력을 기울여 올해 창업 초기기업 투자촉진 지원을 위한 ‘투자확대 분야’ 특화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