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통공사, 공공데이터 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대전교통공사, 공공데이터 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공공데이터 제공 평가·데이터 기반 행정 평가 등 2개 분야 모두

기사승인 2025-02-20 09:41:22
대전교통공사 전경.

대전교통공사는 행정안전부 ‘2024 공공데이터 제공 평가’와 ‘데이터 기반 행정 평가’에서 각각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19일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공데이터 제공평가’와 ‘데이터 기반 행정 평가’는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679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대전교통공사는 ‘품질’ 부문에서 뛰어나 2024년 11월 실시했던 행정·공공기관 데이터 품질인증 심사에서 100점 만점으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공공데이터 제공 평가’는 공공기관의 정보 ▲개방·활용 ▲품질 ▲관리체계 등 데이터 관리 수준을 평가하며,‘데이터 기반 행정 평가’는 공공데이터 다양한 활용도를 평가하여 데이터 ▲분석·활용 ▲공유 ▲관리체계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전교통공사는 공공데이터 혁신분야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내고 있는데 지난해에 행안부 통합데이터분석센터 및 한남대학교 협력을 통해 타슈 자전거 재배치 분석과 교통약자이동지원차량 차고지 개선 등 실질적인 데이터 혁신을 이뤘다.

연규양 사장은 "데이터 중심의 행정 혁신이 결국 시민들에게 더 나은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이 된다"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데이터를 적극 개방해 공공데이터 지역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