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이 세계적인 주류 브랜드 몰슨 쿠어스의 대표 밀맥주 ‘블루문(Blue Moon)’을 국내 시장에 공식 론칭한다. 판매는 11월 1일부터 전국 편의점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확대된다.
블루문은 1995년 미국 덴버에서 탄생한 프리미엄 밀맥주 브랜드로 밀맥주의 부드러움에 오렌지 껍질과 고수를 더해 은은한 단맛과 풍부한 향을 자랑한다. 브랜드명은 ‘이토록 좋은 맥주는 블루문이 뜰 때처럼 드물게 찾아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블루문은 오렌지 조각을 곁들여 마시는 ‘오렌지 가니쉬(Garnish)’ 음용법으로 유명하다. 자극적이지 않은 탄산감과 시트러스 향이 어우러져 오렌지와 함께 마실 때 가장 완벽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에 국내 출시되는 제품은 알코올 도수 5.4%로 330ml 병, 330ml 캔, 500ml 캔 등 세 가지 타입으로 선보인다. 330ml 병 제품은 10월 중순 일부 매장에서 먼저 판매를 시작했으며 500ml 캔은 11월 1일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330ml 캔은 수도권·동남권 지역 일반 소매점을 중심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1929년 마산에서 출발한 무학은 ‘좋은데이’ 브랜드로 잘 알려진 향토 주류기업으로 지난해 경상남도 지정 ‘1호 모범장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무학은 이번 블루문 론칭을 계기로 수입맥주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며 소주와 RTD 제품군을 넘어 종합주류회사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무학 관계자는 "블루문은 부드럽고 상쾌한 풍미로 프리미엄 밀맥주의 진수를 보여줄 것"이라며 "국내 주류 시장의 다양성 확대에 기여하는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남에너지, 아동주거빈곤 가정에 ‘따뜻한 보금자리’ 선물
경남에너지(대표이사 신창동)는 30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조유진)와 함께 주거빈곤 아동가정을 찾아 ‘집다운 집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경남에너지 임직원들은 직접 참여해 집 정리, 청소, 도배 및 장판 교체 보조 등 주거환경 개선에 힘을 보탰다.
‘집다운 집으로’ 사업은 경남에너지와 초록우산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주거빈곤 아동가정을 대상으로 매년 2가구를 선정해 화장실 개보수, 도배,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봉사활동으로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신창동 대표는 "기후변화로 폭염과 한파가 심해지는 만큼 주거환경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아이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집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에너지는 초록우산을 통해 매년 에너지 취약계층 아동의 냉‧난방비를 후원하고 있으며 주거환경 개선과 물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