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정책자문위원회, 읍·면 특화사업 논의 외 [봉화 브리핑]

봉화군 정책자문위원회, 읍·면 특화사업 논의 외 [봉화 브리핑]

봉화군-태훈의료재단, 정신건강복지센터 재계약 MOU 체결
봉화군가족센터, 아이돌봄서비스 평가 2년 연속 ‘장관상’ 수상 영예

기사승인 2025-12-11 10:22:01
봉화군은 지난 1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군민참여 봉화군 정책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봉화군 제공

봉화군은 지난 1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군민참여 봉화군 정책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박현국 군수와 홍연웅 정책자문위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2025년 상·하반기 활동 보고를 시작으로 군정 주요사업 점검, 읍·면 특화 발굴 사업 논의, 기타 안건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들은 지난 1년간 추진해 온 민선 8기 정책자문위원회 주요 활동을 공유하고 향후 위원회 운영 방향과 정책 자문 기능 강화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특히 치유의길 조성, 파크골프장 건립 등 읍면별 특화 사업이 핵심 의제로 다뤄졌다. 지역 여건 반영 생활밀착형 시책과 주민 참여 확대 방안 등 실효성 있는 제안이 제시됐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의 중요한 동반자이자 정책 품질 향상을 견인하는 핵심 기구”라며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군정 운영에 적극 반영해 현안 해결과 미래 성장 동력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연웅 정책자문위원장은 “읍·면의 고유 자원을 기반으로 한 특화전략 발굴은 봉화군의 균형발전을 견인하는 중요한 일”이라며 “위원들의 전문성과 지혜를 모아 지역 활력 제고와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봉화군은 10일 태훈의료재단과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 위·수탁 재계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봉화군 제공 

봉화군-태훈의료재단, 정신건강복지센터 재계약 MOU 체결

봉화군은 10일 태훈의료재단과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 위·수탁 재계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태훈의료재단은 2026년부터 2028년까지 3년간 봉화군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주요 공동 추진 사업으로는 정신질환 고위험군 조기발견 및 개입, 중증정신질환 관리, 자살 예방 사업, 정신건강 환경 조성,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 등이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군민들이 안전하고 체계적인 정신건강 서비스를 계속해서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사회에 필요한 지원이 적시에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향숙 태훈의료재단 대표는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들의 마음 건강을 지키고 봉화군의 정신건강 안전망 구축을 위해 책임감을 갖고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봉화군가족센터가 ‘2025년 아이돌봄서비스 소통의 날’ 행사에서 아이돌봄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봉화군 제공 

봉화군가족센터, 아이돌봄서비스 평가 2년 연속 ‘장관상’ 수상 영예

봉화군가족센터가 ‘2025년 아이돌봄서비스 소통의 날’ 행사에서 아이돌봄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봉화군가족센터는 2024년에 이어 2년 연속 A등급 및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5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실적, 돌보미 관리 및 교육, 안전관리 체계 등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앞으로도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더 전문적이고 신뢰받는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재용 기자
ganada557@hanmail.net
최재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