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지역 농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안동 최초의 농산물 통합브랜드 ‘미소품은’을 공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미소품은’은 안동을 상징하는 하회탈의 미소에서 영감을 받아 생산자의 정직한 땀과 소비자의 건강한 식탁을 잇는 가치를 담았다.
시는 통합브랜드를 통해 농업인의 자부심과 소비자의 만족을 함께 높이며 전국적으로 인지도를 확산할 계획이다. 사과, 참마, 고구마, 애호박, 포도 등 18개 품목에 ‘미소품은’ 포장재를 적용해 통일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
온·오프라인 광고 캠페인, 대형마트 특별 판매전 등을 추진하고 안동시 고향사랑기부제와 연계한 프리미엄 답례품도 마련한다. 해당 답례품은 안동 백진주쌀과 안동한우를 결합한 한정 패키지로, 브랜드의 희소성과 가치를 동시에 강화한다.
시 관계자는 “통합브랜드 출시를 통해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농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새로운 전환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