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 뉴스레터 전면 개편…구독자 중심으로 탈바꿈

부산교육 뉴스레터 전면 개편…구독자 중심으로 탈바꿈

기사승인 2026-02-10 12:05:58
부산교육 뉴스레터 개편 홍보물, 부산교육청 제공.

부산시교육청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과 수요자 중심의 홍보 흐름에 발맞춰 부산교육 뉴스레터를 전면 개편한다고 10일 밝혔다.

부산교육 뉴스레터는 2004년 5월 최초 발행 이후 매월 2회 정기적으로 발행되고 있다. 

현재 약 3만 6000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부산교육청의 대표적인 온라인 홍보 매체이지만 가독성과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부산교육청은 전문 뉴스레터 제작·발송 서비스를 도입해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한 수요자 중심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구독·해지·수신 여부 확인 등 구독자 관리 기능도 개선한다.

뉴스레터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아카이브하고 교육청 공식 누리소통망(SNS)과 연계한 하이브리드 홍보로 콘텐츠 확산 효과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부산교육청은 10일 발행하는 뉴스레터 제761호부터 개편된 디자인을 적용해 기존 구독자 데이터 분석 및 정비를 진행한다. 

아울러 교육청 누리집과 연계해 새로운 뉴스레터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뉴스레터 개편은 단순한 형식 변경이 아니라 구독자와의 소통 방식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교육가족이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 홍보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손연우 기자
syw@kukinews.com
손연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