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처음처럼x크러시 명동 소맥포차’ 팝업 오픈

롯데칠성, ‘처음처럼x크러시 명동 소맥포차’ 팝업 오픈

기사승인 2024-08-26 11:05:19
처음처럼X크러시, 소맥포차 팝업스토어 포스터.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X크러시, 소맥포차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다음 달 18일까지 서울 명동 롯데면세점 쇼룸 ‘NOWIN明洞(나우인명동)’에서 열린다.

롯데칠성음료는 초록병 소주의 원조 ‘처음처럼’과 젊은 감각의 맥주 ‘크러시’을 조합해 내외국인 방문객들에게 한국 소맥 문화를 알리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1층에 들어선 방문객은 한국식 포차 감성의 ‘소맥바’를 만나볼 수 있다. ‘소맥바’에서는 ‘청춘’, ‘인생’ 등 특정 상황에 어울리는 각각의 레시피와 도수를 적용한 소맥 메뉴가 판매된다. 특히 소맥과 관련한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와 문구로 구성된 아트월, 소품 등이 공간에 배치됐다.

2층과 루프탑은 포장마차를 재현한 콘셉트의 포토존이 마련됐다. 포토존은 포차를 연상시키는 주황색 천막 대신, 처음처럼의 초록색과 크러시의 파란색, 두 브랜드 컬러의 조합으로 재해석된 포차로 꾸며졌다.

컬래버레이션 굿즈도 판매되고 있다. 굿즈는 크러시의 크리스탈 커팅룩을 활용한 맥주잔과 유리 공예 작가와 협업해 만든 ‘처음처럼 대관령잔’, ‘처음처럼X크러시 소맥잔’ 등을 비롯해 MZ세대를 위한 소주인 ‘새로’ 굿즈 등도 함께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부드러운 매력 ’처음처럼’과 4세대 맥주 ‘크러시’의 만남을 통해 한국의 소맥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을 창출할 것”이라며, “명동을 내방하는 수많은 내외국인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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