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해 NH농협함안군지부장,삼칠농협조합장, 함안군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 생산자 대표 등 함안군 농산물 해외 판촉단이 참가했다.
이날에는 한국농수산식품공사(aT) 말레이시아 지사를 방문해 농특산물 판로 개척을 위한 수출간담회를 진행했으며, 오후에는 말레이시아 유명 식품 유통업체인 케이엠티(KMT)그룹과 상호 우호 협력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울러 군은 샤인머스켓, 단감 등 우수한 함안 농산물을 해외시장에 선보이기 위한 홍보 판촉전을 열어 해외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이번 협약은 함안군 농산물의 세계화를 위한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이번 수출 업무협약(MOU) 체결을 계기로 함안군 농산물의 수출 판로 다변화와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반드시 농업인의 소득이 향상되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함안군, 제5회 함안애(愛)복지박람회 오는 29일 개최
함안군은 제5회 함안애(愛)복지박람회를 오는 29일 함주공원 다목적잔디구장에서 개최한다. 당초 이달 22일 개최예정이었으나 우천으로 29일로 변경됐다.
‘함안애(愛) 머물고(GO)! 복지애(愛) 물들고(GO)!’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함안애(愛)복지박람회는 군민들에게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복지업무 관계자들과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된다.
행사는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체험활동, 축하공연 등이 진행된다. 또한 40여 개의 사회복지시설, 단체, 기관이 참여해 복지관련 홍보, 전시, 체험 등의 부스를 운영해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정보 제공 및 체험의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4일까지 실시한 복지박람회 슬로건 공모에는 총 34건의 응모작이 접수됐으며 최우수상에는 ‘함안애(愛) 머물 고(GO)! 복지애(愛) 물들고(GO)!’가 선정됐다. 수상작은 복지박람회 행사의 취지와 의미를 잘 표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많은 군민분들께서 복지박람회에 방문하셔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함안의 복지를 체험하는 유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