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평생학습 SNS 서포터즈' 모집

김해시 '평생학습 SNS 서포터즈' 모집

기사승인 2025-02-01 11:13:21
김해시가 2월3일부터 18일까지 제2기 김해시 평생학습 SNS 서포터즈 '평소메이트'를 모집한다.

'평소메이트'는 '평생학습 소식'과 '메이트'의 합성어로 평생학습 소식을 시민들과 가까운 곳에서 친근하게 전달하는 서포터즈를 의미한다. 


지난해 7명으로 활동을 시작해 김해시 평생학습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다했다.

모집인원은 5명이다. 활동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다. 현재 활발하게 활동 중인 SNS나 유튜브 계정을 소지한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김해시 평생학습관이나 김해시청 누리집에서 관련서류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발표는 2월21일에 한다.

'평소메이트'로 선정되면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동아리 취재 후 블로그 기사 작성, 김해시 평생학습 관련 영상 콘텐츠 기획, 제작 등의 역할을 한다.

서포터즈 활동 때 채택된 콘텐츠는 김해시 평생학습 SNS에 게재되고 소정의 투고료를 지급한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과 부산대병원 지역의료 기술분야 육성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과 부산대병원 의생명특화총괄본부가 지역의료 기술 분야를 집중적으로 육성한다. 지역의료기업체의 병원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두 기관은 최근 의생명 창업기업 실증 중심 글로벌 바이오 헬스 허브로 도약하고자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로써 두 기관은 노인과 재활 대상자 중심의 헬스케어 연구 지원과 의료기기 실증 지원 플랫폼 운영, 몽골이나 해외 의료진 국내 실습 교육 지원 등에 서로 협력한다.

진흥원은 앞으로 부산대병원 리빙랩과 실증센터를 의료진의 실습 교육 센터로도 병행 활용한다. 이를 통해 김해지역 중소 창업벤처기업체들의 제품 완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