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진어묵은 지난 22일 베트남 하노이 '고! 탕롱몰'에 탕롱점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오픈 당일 현지 고객들로 매장이 가득 차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삼진어묵 탕롱점이 입점한 고! 탕롱몰은 하노이 신도시 중심지에 있어 주말 평균 약 3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초대형 복합 쇼핑 플랫폼이다.
약 1만2000m²의 규모로 마트, 푸드코트, 키즈존, 영화관 등이 입점돼 있어 하노이에서 현지 거주민과 해외 관광객의 방문율이 높은 곳이다.
최근 넷플릿스(Netflix)의 케이팝과 한국 전통문화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미국, 베트남, 대만 등에서 시청 주간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끌면서 영화 속에 등장한 다양한 'K-푸드'에 대한 전세계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삼진어묵 측은 이러한 'K-푸드' 열풍에 맞춰 평균 연령 32세의 젊은 인구 구조로 아시아에서 가장 역동적인 소비 시장인 베트남 시장을 공략하고자 이번 삼진어묵 탕롱점을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삼진어묵 탕롱점에서는 베트남 현지 메뉴를 포함해 약 40여 종의 어묵을 판매한다. 이 중 20여 종은 수제어묵으로 현장에서 직접 제조해 제공할 예정이며 시그니처 메뉴로는 어묵고로케와 수제어묵경단을 선보일 예정이다.
어묵고로케는 어묵 속에 감자, 치즈, 새우 등 다양한 부재료를 넣고 빚어낸 수제어묵으로 한국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은 삼진어묵의 베스트 메뉴이다.
수제어묵경단은 삼진어묵 영도본점에서만 한정으로 판매하던 제품으로 이번 탕롱점 오픈을 기념해 갈비 등 대표적인 한식 메뉴와 맛살, 고수와 같은 현지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추가로 선인다.
삼진어묵은 현지에서도 최대한 삼진어묵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스마트 쇼케이스' 설비를 추가해 어묵의 맛과 품질 유지 기능을 강화했다.
삼진어묵 스마트 쇼케이스는 할로켄 조명(워머)을 통해 일정한 온도에서 어묵 보관을 할 수 있다. 찜 기능을 탑재한 쇼케이스 경우 케이스 바닥에서는 고온 살균된 스팀이 수시로 분사돼 어묵 속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막아 오랫동안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삼진어묵은 2017년 해외 1호점인 싱가포르점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호주 등 해외 매장을 지속 오픈하며, 전세계인들을 대상으로 K-어묵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박용준 삼진어묵 대표는 "베트남은 아시아에서 가장 역동적인 소비 시장이자 K-푸드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은 곳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반드시 거쳐야 할 핵심 시장이라고 판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지화 제품과 차별화된 컨텐츠를 개발해 전세계인들에 K-어묵의 신선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