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 교육공동체 AI·SW 한마당 개최

충남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 교육공동체 AI·SW 한마당 개최

기사승인 2025-11-09 15:28:39
충남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은 지난 8일 선문대학교 체육관에서 ‘2025 충남교육공동체 AI·SW 교육 한마당 및 제6회 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동아리 한마당’을 개최했다.

충남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은 지난 8일 선문대학교 체육관에서 ‘2025 충남교육공동체 AI·SW 교육 한마당 및 제6회 충남 온(ON)누리 AI·SW 학생동아리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충남교육공동체 모두를 위한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SW)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디지털 포용 교육 실천을 통해 모두가 함께하는 미래교육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교육청의 교육과정평가정보원과 미래인재과가 공동 기획한 행사이다. 

충남 전역의 학생, 교원, 학부모 등 약 2,0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가족 구성원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디지털 포용 기업들도 참여하여 교육과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각급 학교 현장에서 인공지능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이끎교사들과 AI·SW 학생동아리 13개 팀의 지도교사 및 학생들이 약 36여 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해 참여자들에게 풍성한 인공지능 체험을 제공하였고, 아울러 동아리 학생들의 AI·SW전시 및 열띤 발표 대회도 진행되었다. 

생성형 인공지능으로 만들어가는 미래교육을 주제로 한 이번 한마당 축제에서는 '학교 속 AI 혁신 실험실 만들기', '너의 마음이 들리는 AI 웹툰 만들기' 등을 주제로 한 인공지능 관련 체험 부스가 큰 호응을 얻었으며, '마인크래프트로 예산 랜드마크 탐방하기' 등 지역 사회와 연계한 즐거운 제작 활동이 돋보였다.  

오동규 원장은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포용적 AI·SW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충남의 모든 학생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