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의료연구원-의료계, 고도비만 수술 안전관리 방안 논의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의료계, 고도비만 수술 안전관리 방안 논의

기사승인 2015-09-03 10:20:55
"한국보건의료연구원 8일 고도비만수술 안전관리방안 모색 위한 원탁회의 개최

[쿠키뉴스=김단비 기자]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오는 8일 NECA 컨퍼런스룸에서 ‘고도비만 수술 안전강화’를 주제로 원탁회의 NECA 공명을 개최한다.

이번 회의에는 고도비만수술 관련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해 수술 적응증 및 안전성에 관한 국내외 연구근거를 공유, 검토하고 안전한 고도비만수술을 위한 구체적인 관리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NECA에서는 2011, 2012년 고도비만수술 관련 연구 및 원탁회의를 수행해 고도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한 수술요법이 비수술 요법에 비해 안전하고 비용 효과적이라는 전문가 합의를 도출한 바 있다.


보건복지부는 NECA 연구결과를 근거로 2014~2018 건강보험 중기보장성 강화 계획에서 병적 고도비만 환자 수술치료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 계획을 밝혀, 고도비만 수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상황이다.

주제발표에서는 ▲한국인 고도비만 환자에서 수술적 치료와 비수술적 치료의 비교효과연구 ▲고도비만 기준 및 고도비만 수술 적응증의 국내외 현황 ▲고도비만 및 수술의 위험도 ▲안전한 고도비만 수술을 위한 방안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며, 이어지는 패널토의 및 자유토론에서는 고도비만 수술의 안전강화를 위한 향후 과제에 대해 논의한다.

임태환 원장은 “이번 원탁회의에서 외과, 가정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영양학 등 다학제적 전문가 논의를 통해 국내 고도비만수술 적응증 및 필수 연구분야에 대한 합의점을 모색하고, 고도비만 수술이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관리방안을 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NECA 홈페이지(www.neca.re.kr)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이루어진다. 관련 문의는 NECA 성과확산연구팀(02-2174-2873)으로 하면 된다.
kubee08@kukimedia.co.kr





[대학구조개혁평가 결과 발표] 정부재정지원 가능 外 전체 대학 명단

개리 성관계 동영상 피해자 남편 인터뷰 “처음에는 이혼해야겠다 싶었지만”

술값 인상 비난 자처한 박근혜정부… 서민경제 부담 비판일 듯


kubee08@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