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정우 기자] 넷플릭스 시청에 최적화된 TV 제품군이 소개됐다. 삼성과 LG, 소니의 TV 제품들이 추천 리스트에 올랐다.
넷플릭스는 스마트 TV에서의 시청 환경 개선 차원에서 ‘넷플릭스 추천 TV(Netflix Recommended TV)’ 프로그램을 통해 넷플릭스 시청에 최적화된 TV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올해는 인터넷 TV 가운데 사용의 간편함과 속도 개선 외에도 넷플릭스를 일반 라이브 TV 만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다양한 새 기능을 갖춘 TV 기종이 선발됐다.
이들 중 넷플릭스 추천 TV 기준을 통과한 기종은 LG전자의 ▲‘웹OS 3.5’가 적용된 2017년형 4K UHD TV ▲삼성전자의 2017년형 7·8·9·Q 시리즈 스마트 TV ▲소니의 2017년형 안드로이드 TV 등이다.
넷플릭스는 이상의 TV가 넷플릭스 회원들이 중시하는 여러 요소를 근거로 확립한 평가 과정을 통과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의 넷플릭스 추천 TV 기준으로 새롭게 포함된 평가 항목은 ▲TV를 켰을 때 넷플릭스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지 ▲다른 앱 사용 또는 일반 라이브 TV 시청 중 넷플릭스 앱으로 돌아왔을 때 넷플릭스에서 시청 중이던 동영상을 바로 보여주는지 ▲고화질 인터페이스를 통해 그래픽·문자의 선명도·선예도·명도가 개선됐는지 ▲이를 통해 몰입감이 더욱 강해져 고품질 시청 환경을 제공하는지 등이다.
기존의 추천 TV 평가 항목 몇 가지도 올해의 기준에 포함됐다. TV 메뉴 내 넷플릭스 앱이 얼마나 눈에 잘 띄는지, 리모컨 버튼에 넷플릭스 바로가기 버튼이 있는지, TV 전원을 켜자마자 몇 초 안에 넷플릭스에 접속할 수 있는지, 넷플릭스 최신 버전을 지원하는지 등이다.
이 같은 기준을 통과한 TV 제품에 대한 정보는 넷플릭스 추천 TV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j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