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2018년 봄, 여름(SS) 매장 정기 개편 시즌을 맞아 기존에 없던 '한 아이템 매장'을 집중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상반기 매장 구성에서 롯데백화점이 주도적으로 트렌드를 이끌어 갈 수 있는 매장을 확대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 일환으로 이번 봄, 여름(SS) 매장 정기 개편에는 단일 아이템에 집중하고 전문화한 ‘원 아이템 온니(One Item Only)’ 매장이 등장할 예정이다.
다양한 상품군을 한군데 모아 판매하는 편집 매장과 달리 한 가지 아이템에 주력하여 판매하는 ‘원 아이템 온리(One Item Only)’매장은 한 분야에 미칠 정도로 빠진 사람을 의미하는 ‘덕후, 매니아’ 트렌드를 반영하고 기존 백화점에서 볼 수 없던 새로운 경험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6일에 남성 전용 캐시미어 전문 매장인 ‘캐시미어 하우스’를 광주점 7층에 오픈했다. 남성 패션 시장이 커짐에 따라 남성 의류 소재 또한 화두가 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캐시미어 전용 매장을 오픈했다.
오는 29일 부산본점 4층에는 모나미에서 출시하는 모든 펜(Pen)을 만나볼 수 있는 문구류 덕후를 위한 펜(pen)전문 매장인 ‘모나미 컨셉 스토어’를 업계 최초로 오픈하고, 3월 30(금)에는 본점 5층에 꽃 전문 매장인 ‘플라트’를 오픈해 매니아 층을 공략할 예정이다.
또한, 증가하는 골프 매니아 층을 위한 골프화 전문 매장인 ‘골프 슈 갤러리’를 4월 6일, 잠실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4층에 새롭게 오픈할 예정이다. .
롯데백화점은 이미 니트 전문 PB 매장인 ‘유닛(UNIT)’, 양말 전문 매장 ‘보타(VOTTA)’. 셔츠 전문 매장 ‘맨잇셔츠(Man It Shirts)’ 등의 원 아이템 온리 매장을 유치하거나 팝업 행사를 통해 선보인 바 있다. 니트 전문 매장 ‘유닛’의 경우 2015년에 런칭하여 2016년 400% 신장, 2017년에 75% 신장했고 양말 전문 매장인 ‘보타’와 셔츠 전문 매장인 ‘맨잇셔츠’는 연간 평균 30% 이상의 남성 신규 고객을 창출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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