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2018년 1분기 매출액 1691억원, 영업이익 218억원, 당기순이익 173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1분기 최대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애경산업은 화장품사업이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이 17% 성장하였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32%, 43% 성장하며 크게 개선됐다.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루나(LUNA)’ 등 화장품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49% 성장하며 매출비중이 48%까지 확대됐다.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지난해 화장품 매출비중이 43%로 확대된대 이어 48%까지 증가하며 생활용품과 화장품의 매출비중의 균형을 이루었다.
올해 유가증권시장 1호 상장사인 애경산업은 △생활용품 시장 지위 강화 △화장품 사업 영역 확대 △글로벌 시장 매출확대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애경산업은 화장품사업 강화를 위해 지난달 신규 화장품 브랜드 ‘FFLOW(플로우)’를 선보였으며 하반기에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도 출시할 예정이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