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해병2사단 위문방문...소액기부 협약식 체결

우리은행, 해병2사단 위문방문...소액기부 협약식 체결

기사승인 2015-04-15 10:47:57

[쿠키뉴스=구현화 기자] 우리은행은 14일 1사 1병영 자매결연 30주년을 기념하고, 국군장병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이광구 은행장<사진 왼쪽>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전진구 사단장<사진 오른쪽>이 이끄는 해병2사단을 방문해 위문품 전달 및 소액기부 동참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1985년 해병2사단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매년 연말연시와 4월 부대창설기념일을 맞이해 위문방문을 이어오고 있으며, 부대시설에 필요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매년 연초에는 장병 자녀 2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스키캠프를 열고 있다. 또 부대 장병들을 대상으로 한 전용 적금, 대출, 카드 상품을 개발하여 군장병들을 위한 금융지원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번에 해병2사단은 우리은행과 ‘우리함께 행복나눔 협약식’을 맺고 소액기부를 약속했다. 협약을 통해 해병2사단 장병들은 우리은행 소액기부 상품인 우리함께 행복나눔 통장·예적금·카드 가입을 통해 복지소외계층에게 소정의 이자 및 포인트를 기부하게 된다.

이광구 은행장은 “올해 부대창설 34주년을 맞이하는 해병2사단은 우리은행과 함께 한 30년간 어느덧 국가안보의 대들보가 되었다”며 “해병2사단이 국민의 안전 뿐만 아니라 소외된 이웃까지 돌보는 마음에 적극 지지하고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kuh@kukinews.com
kuh@kukinews.com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