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몰비즈니스 마케팅 3년간 200억원 지원

네이버, 스몰비즈니스 마케팅 3년간 200억원 지원

기사승인 2017-06-07 14:01:36

 
[쿠키뉴스=김정우 기자] 네이버가 최근 ‘파트너스퀘어’를 부산에 오픈하며 약속한 3년간 200억원 규모의 스몰비즈니스 지원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한다.
 
네이버는 판매자들의 성장 단계에 따라 마케팅 비용 일부를 지원해주는 ‘성장 지원 포인트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지난달 네이버가 부산에 스몰비즈니스 사업자를 위한 파트너스퀘어를 개소하며 제시한 지원책의 일환이다.
 
이를 위해 판매자 단계를 월 평균 거래액 기준으로 3단계로 구분하고 판매자가 각 단계에 첫 진입하면 포인트 적립 등의 마케팅을 시도해볼 수 있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원한다.
 
지원 포인트는 해당 단계의 판매자들이 매월 평균적으로 포인트 적립 등의 용도로 지출하는 비용으로 창업 단계(15만포인트), 성장 단계(30만 포인트), 성공진입 단계(100만 포인트) 순이다. 판매자들은 각 단계로 성장할 때마다 해당 포인트를 지원 받게 된다.
 
이윤숙 네이버 쇼핑파트너서포트 리더는 “데이터를 살펴보니 월 평균 거래액 200만-800만원  창업 단계 판매자들은 매출이 안정적으로 발생하지만 약 50% 정도만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었고 이유는 방법을 잘 모르거나 효과성에 대한 확신이 없다는 의견이 많았다”며 “이들에게 관련 교육과 함께 한 달 정도의 마케팅을 해볼 수 있는 포인트를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성장 가능성을 시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네이버는 서울과 부산에 위치한 파트너스퀘어를 통해 창업, 사업운영, 마케팅 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분기별 컨퍼런스를 진행해 판매자들의 고민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윤숙 리더는 “지난해 ‘프로젝트 꽃’을 통해 신규 창업자 1만명을 지원했고 올해는 신규 창업자 2만명, 연매출 1억원 판매자 1만명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는 개인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뿐 아니라 프로젝트 꽃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고용 창출이 일어나고 있는 셈” 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향후 전문 지식과 경험이 부족한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법률, 세무 등의 영역으로 지원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tajo@kukinews.com

김정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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