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그룹 오프라인 쇼핑몰 '동춘175', 3040 여성에게 호응

세정그룹 오프라인 쇼핑몰 '동춘175', 3040 여성에게 호응

기사승인 2018-08-14 15:26:21


세정그룹이 지난달 초 용인 동백지구에 오픈한 라이프스타일 숍 ‘동춘175’가 주 고객층인 3040세대 여성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오픈 1개월이 지난 현재 동춘175 관련 인스타그램 콘텐츠가 약 5000여 개가 생성될 만큼 SNS에서도 화제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쉼이 있는 쇼핑 공간’이라는 컨셉에 맞게 분위기가 좋고, 넓고 쾌적한 공간, 편안히 쉴 수 있는 곳이라는 공간에 대한 긍정적인 평이 다수를 이룬다.

동춘175 관계자는 “폭염으로 인해 쇼핑몰에서 피서를 즐기는 ‘몰캉스’ 족의 영향과 모던하면서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온라인 상 입소문이 나면서 평일 기준으로 일 평균 약 5000명, 주말에는 약 2배인 1만명의 고객이 방문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용인에 거주하는 일명 ‘3040 육아맘’들에게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다는 분석이다. 실제 동춘175 공식 홈페이지를 찾은 고객 중 약 50%가 30-40대 여성으로 나타났으며, 용인시에 거주하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인기 브랜드와 매출 호조 상품 군을 통해서도 3040 여성들의 소비 패턴을 엿볼 수 있다. 지역사회와 소상공인, 신진작가의 브랜드를 선보이며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상생형 라이프스타일 숍 ‘동춘상회’, 넓은 테이블과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로 소규모 모임 장소로 좋은 브런치 카페 ‘롱브레드’ 등이 쾌적한 쇼핑과 휴식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이외에도 입장 시 놀이 및 안전을 위한 교사가 배치돼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 세정 브랜드 외에도 여성 의류, 패션 잡화 등 주목 받는 디자이너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패션 셀렉트 숍 ‘웰메이드2.0’ 등이 인기다.

특히 동춘상회의 상품 카테고리 별로 살펴보면 식품군(교아당, 복순도가, 용인 백옥미, 메종드율 등), 생활용품 군(살림백서, 르플랑 등), 아동용품군(베리아일랜드, 장차, 제로퍼제로 등) 순으로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한편, 동춘175는 오는 8월 말부터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는 ‘나아바 룸(NAAVA ROOM)’에서 플라워 원데이 클래스, 아트마켓과 그림투자 세미나, 키즈 필라테스 강좌 등 다채로운 문화 클래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