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교육감, 2019 경기꿈의학교 운영자 워크숍서 특강

이재정 경기교육감, 2019 경기꿈의학교 운영자 워크숍서 특강

기사승인 2019-03-26 10:46:51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5일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19 경기꿈의학교 운영자 워크숍에 참석해 미래교육과 꿈의학교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사진)

이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4년 전 경기꿈의학교를 시작할 때 오늘과 같은 성장은 상상하지 못했다면서 “여기까지 오는 동안 많은 어려움과 장애물이 많았지만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미래의 꿈 때문이었다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건물이나 교실이 없는 미네르바 대학은 사이버 공간에서 토론을 통해 학습한다면서 “사이버 경기꿈의학교가 만들어질 날도 멀지 않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미네르바 학교가 세계 곳곳을 돌아다니듯 경기꿈의학교도 모든 곳이 캠퍼스라면서 “자기가 가고 싶은 곳을 직접 다니면서 경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아이들이 꿈을 꿀 수 있는 곳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과제나 의무감이 있는 것이 아니라 생각의 장, 상상의 장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미래시대 교육과 학생의 모습은 경기꿈의학교에서 찾아볼 수 있다고 생각하며, 꿈의학교가 새로운 미래학교의 대안이 될 때까지 우리가 다 같이 노력하자”면서 특강을 마무리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25일부터 29일까지 ‘2019 경기꿈의학교 운영자(꿈지기)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찾아가는 꿈의학교(892)’, ‘마중물 꿈의학교(262)’운영자와 만들어가는 꿈의학교(754)' 꿈지기를 대상으로 지역별 5회에 걸쳐 진행한다.

의정부=고성철 기자 ksc@kukinews.com

고성철 기자
ksc@kukinews.com
고성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